경총 등 31개 단체 공동 입장문···“업무개시명령 검토해야”
상태바
경총 등 31개 단체 공동 입장문···“업무개시명령 검토해야”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업 장기화에 피해 막대···즉각 중단을”
화물연대 파업으로 출하가 안돼 쌓여있는 포스코의 물량.

경제계가 민주노총 화물연대의 총파업 엿새째인 산업 전반에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며 집단운송거부의 즉각적인 중단을 촉구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 등 6대 경제단체와 업종별 협회 등 총 31개 단체는 지난 12일 공동 입장문을 발표하고 "화물연대는 우리 국민의 위기 극복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지 않도록 집단운송거부를 즉각 중단하고 운송에 복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글로벌 공급망 위기와 원자재 가격 상승, 물류비 인상 등 '3중고'에 따른 경제 복합위기를 언급, "이런 상황에서 집단운송거부가 장기화되면서 시멘트, 석유화학, 철강은 물론 자동차 및 전자부품 수급에도 차질을 빚고 있어 우리 경제의 버팀목인 제조업과 무역에 막대한 피해가 누적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가 비상 수송대책을 통한 물류대란 최소화, 대화를 통한 원만한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계속되는 집단 운송 거부로 국가 경제 피해와 함께 국민 생활 불편은 더욱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들 단체는 특히 "지금은 자신의 일방적 요구를 관철하기 위해 대화를 거부하고 집단행동에 나설 때가 아니다"며 "정부가 대화를 통해 상생의 길을 찾겠다고 밝히고 있음에도 장기간 운송 거부를 이어가는 것은 국가 물류를 볼모로 하는 극단적 투쟁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이들 단체는 또한 "국민 경제 전체에 미치는 막대한 파급효과를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서라도 상황에 따라 업무개시명령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정부에 요구했다.
아울러 "화물연대의 운송방해, 폭력 등 불법 행위가 발생하는 경우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히 대처해 산업현장의 법치주의를 확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