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신세계아이앤씨, ‘전기차 충전 사업' 협약
상태바
티맵-신세계아이앤씨, ‘전기차 충전 사업' 협약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3.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전 문화 확산' 기대

티맵모빌리티는 신세계아이앤씨와 ‘전기차 충전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티맵모빌리티는 신세계아이앤씨의 전기차 충전 기술과 인프라를, 신세계아이앤씨는 방대한 TMAP 이용자와 데이터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운전자들은 TMAP을 통해 충전기 상세 위치 및 이용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충전소 길 안내 및 간편결제 등이 가능해진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목적지 검색 수, 길 안내 제공 차량 수, 교통 트래픽 등 TMAP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기차 운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까지 고려한 입지 분석시스템 등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전기차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공동 진행, 안전 충전 캠페인 등 올바른 전기차 충전 문화 확산에도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신세계아이앤씨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와 TMAP의 AI·빅데이터 경쟁력이 만나 전기차 이용자들의 편의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완성차들에 탑재한 TMAP AUTO를 기반으로 전기차 사용자들을 위해 차별화한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형태준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대표는 “신세계아이앤씨의 차별화된 충전 기술과 인프라에 티맵모빌리티의 플랫폼 기반 데이터 역량을 결합해 업계를 선도할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파로스 EV만의 기술, 플랫폼, 인프라 등 모든 영역에서 충전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차별화한 충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티맵모빌리티는 환경부, 한국전력공사, 에버온, 차지비, 스타코프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기술 제휴를 통해 전기차 유저를 위한 필수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스마트한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