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드론 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
상태바
서울시, '드론 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3.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명 선발해 240시간 집중교육

서울시는 ‘서울 드론 아카데미’에서 오는 10월 12일까지 3기 교육생 34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 드론 아카데미는 드론 구조체를 조립하고, 미니드론 응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며 드론산업 취·창업을 위한 기본기를 배울 수 있는 교육이다.

교육시간은 평일 8시간씩 6주간 총 240시간으로 ‘개포디지털혁신파크’에서 진행한다.

비행심화 과정은 서울지역 유일한 드론장인 ‘광나루 한강공원 드론장’에서 진행한다. 

1~5주 차는 드론 하드웨어 설계·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교육하고, 6주 차에는 실무 연계 프로젝트 과정을 진행한다.

올해 교육과정은 지난해보다 총 교육시간이 40시간 늘어났으며, 이론과 실습, 전문가 멘토링과 프로젝트 발표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교육과정은 ▲드론 하드웨어 설계 및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취·창업 연계 실무 프로젝트 3단계 과정으로 구성해 운영하며, 교육 후에는 관련 기업과의 인턴십 연계 등 취업까지 관리한다.

교육생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위해 입교 시 본인부담금(20만원)을 예치하고, 수료율 70% 이상을 충족한 경우 예치금을 환급하는 ‘교육비 예치환불제’를 운영한다.

신청은 지난 16일부터 ‘서울 드론 아카데미 홈페이지(www.seouldroneedu.kr)를 통해 받고 있다.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예비창업자 등 드론 분야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최판규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서울형 혁신산업 분야이자, 성장 잠재력 높은 드론산업이 필요 로하는 기본기와 전문성을 갖춘 현장형 인재를 키워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