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관광객용 지하철 단기 이용권 생긴다
상태바
외국인 관광객용 지하철 단기 이용권 생긴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교통공사, 외국어 대화·짐 배송 서비스도 하반기 운영

서울교통공사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지하철 단기이용권 등 신규 서비스 3종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달 서울시가 주최한 창의행정 3차 발표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1·3일 지하철 단기이용권, 외국어 양방향 대화 시스템, 짐 보관·배송 서비스인 T-러기지를 하반기 운영한다.

정해진 기간 서울 지하철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또타 GO'(가칭)는 발행을 준비 중이다.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36.8%의 체류 기간이 4∼7일인 점을 고려해 1일권과 3일권을 우선 검토한다.

판매 가격은 1일권 5600원, 3일권 1만1800원(1일권 대비 30% 할인) 수준에서 논의하고 있다.

역 직원과 외국인이 각자 자국어로 이야기하면 양방향 투명 디스플레이에서 자동으로 상대방의 언어로 통역해주는 외국인 동시 대화 시스템은 이달 중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체 선정을 마무리하고 11월부터 4호선 명동역에서 선을 보인다.

13개국 언어가 제공될 예정이며 내년에는 1·4호선 서울역, 6호선 이태원역 등 5개 역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T-러기지는 공항에서부터 숙소, 관광지, 명소 등 고객이 원하는 곳까지 무거운 짐을 배송·보관해주는 서비스로, 올해 5월 22일 명동역 등 4개 역에서 이미 운영을 시작했다. 공사는 관광객이 많이 이용하는 거점 역을 중심으로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접수는 해당 역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www.tluggage.co.kr)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