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위기에 중고차 경차 판매 증가 
상태바
경제 위기에 중고차 경차 판매 증가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2.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 Car, 10월 시세 분석 결과 저가 차량 빨리 팔려

경제 위기에 중고차 시장에서 경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는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유통되는 출시 12년 이내 국산·수입 740여개 모델을 대상으로 10월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 경차 등 저렴한 가격의 모델이 빠르게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케이카에 따르면 경차는 보통 매년 2~3월 사회 초년생 등이 주로 찾는 첫차로 많이 팔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올해의 경우 비성수기로 꼽히는 9~10월에 오히려 수요가 증가하며 시세 역시 전월과 비슷한 수준의 보합세로 예년과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판매에 걸리는 기간 역시 단축됐다.

우선 9월 기준 쉐보레 스파크 차종의 판매기일은 23일로 전월 대비 11일 단축되며 가성비 높은 경차 중고차에 대한 높은 수요를 나타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도 9일 단축된 수준이다.

스파크보다 시세가 평균적으로 100만원 가량 높은 기아 모닝 차종의 판매기일도 27일로 전월보다 6일 줄어들며 역시 높은 수요를 보였다.

박상일 케이카 PM1 팀장은 “어려워진 경제 요건 속에 경차 등 가성비 좋은 모델의 수요가 늘어나는 데 비해 공급에 해당하는 매입량이 적다 보니, 매물이 들어오는 대로 빠른 시일 안에 판매되고 있고, 스파크의 경우 신규 생산이 중단된 영향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예년과는 다른 흐름이 계속되면서 향후 대상 모델의 시세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수입차 역시 가성비가 높은 소형 차량인 폭스바겐 골프 7세대의 판매기일이 20일로 전월 대비 8일, 전년 동월 대비 13일 단축되며 높은 수요에 따른 빠른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시장 전반적으로는 지난달 시세와 비슷한 수준의 보합세가 계속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