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합니다 & 제안합니다
고속도로 운전법
icon 이광녕
icon 2005-12-13 00:00:00  |   icon 조회: 4307
첨부파일 : -
안전한 고속도로 운전법

고속도로에 들어설 때



고속도로에서의 속도는 일반 도로에서 달리는 속도의 2-3배 정도 된다. 따라서 고속도로를 달릴 때에는 속도에 따른 판단과 운전법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한다. 고속도로에서 만약 사고가 난다면 그 피해가 일반도로에서보다 몇배가 되므로 특별한 감각이 필요하다.



고속도로 주행의 시작은 램프웨이에서 스므드하게 주행차선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교통량이 적다면 별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교통량이 엄청나게 늘어난 요즘의 고속도로에서 원칙 없이 주행선에 들어서다가는 커다란 사고까지 일으킬 수 있다.



톨게이트에서 티켓을 끊으면서 본선을 달리는 차의 속도를 살핀다. 그런 다음 차선이 비어 있거나 차 간격이 비교적 벌어져 있는 곳을 체크하고 가속한다. 램프웨이의 가속차선은 주행선 합류에 필요한 거리가 확보되어 있으므로 서두르지 말고 침착하게 들어가도록 한다.



진입차선에서 주행차선으로 들어서기 위해서는 가속라인을 충분히 활용해야 한다. 가속 라인에서 가속을 할 때에는 주행차선을 달리고 있는 차들과 속도를 같게 하거나 조금 더 빠른 속도로 가속하는 것이 좋다. 이 때의 상황은 주행차선을 달리는 차의 앞으로 끼어드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 2-3대 정도의 간격을 두고 따라붙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주행차선을 달리고 있는 차의 차간거리에 맞추어 부드럽게 들어서게 된다.



그러나 가속차선이 짧아 주행차선의 흐름을 탈 수 없게 될 때에는 지나간 차의 뒤를 따라 주행차선으로 진입한 후 최대한 빨리 본선의 흐름에 합류해 가속하는 방법을 쓴다.
2005-12-13 00:00:00
127.0.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