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합니다 & 제안합니다
전국단위화물콜센터구축
icon 김재형
icon 2004-02-08 00:00:00  |   icon 조회: 5539
첨부파일 : -
아이클릭물류정보통신(주)고객지원팀

TEL:031-502-5489

FAX:031-502-5428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오1동 924-7





화물운송가맹사용 웹솔루션개발



물류운송업 전산화에 새로운 전기마련



- 서비스개요



금년 1월경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에 따른 화물가맹사제도가 4월경 시행될예정이며 아이클릭물류정보통신(주)에서는 웹솔루션 개발완료와 더불어 기존의 C/S고객중에 서울부산거점으로 60여개 업체를 선정하여 국내 최초로 운송주선업체들간의 전국화물콜센터를 시작으로 화물운송가맹사업을 준비고있습니다. 아이클릭은 십여년간 물류운송관리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여온 회사이며 전국 2000여개 이상의 운송주선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단위 화물콜센터를 구축하는것과 더불어 화물운송가맹사업자를 위한 웹솔루션 판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T파워텔의 TRS를 활용하여 화물정보를 음성으로 자동변환(TTS)하여 이동중인 회원 기사님들에게 정보를 공유하게 하여 배송업무가 마무리 되기전에 TRS의 키를 누르는 작업 만으로 회차할수 있는 물량을 예약확보할수 있도록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마치 소리바다에서 MP3화일을 공유하듯이 전국 회원사의 화물정보를 공유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배차가 이루어질수 있도록 하며 리얼타임으로 화주들에게 운송정보를 제공함으로 하여 화주와 운송사와 차량의 정보를 손쉽게 공유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 개발배경



- 전산화 의 불모지였던 국내 화물운송 산업분야 에 13년간 물류운송 프로그램을 개발에 전념해온 아이클릭물류정보통신(주)(이하“아이클릭”) 은 3년간의 개발 끝에 물류통합프로그램인 IGLS 웹솔루션을 개발하여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1991년부터 물류프로그램을 개발한 경력과 축적된 기술



- 현 화물운송, 주선알선 의 범용프로그램 부문 최다 사용자층 확보



- 현 국내 화물운송 산업은 고질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으며 이로 인한 화물연대 파업 등 국가 기간산업을 위협하고 있다.



- 다단계 구조로 인한 운송비용증가

원화주 -> 원청업체 -> 운수업체 -> 알선,주선 -> 차주로 이어지는 기다란 업무구조는 결국 실질 운송비를 감소시키고 심한 경우에는 운수업체에서 알선주선으로 다시 알선주선에서 운수업체로 넘기는 식의 다단계로 인하여 원화주 와 차주 모두에게 부담으로 작용 하고있다.



- 수익구조 불균형으로 인한 거부감

2003년도 화물연대파업으로 불거진 수익구조에 대한 거부감은 극에 달하게 되었다. 화물연대는 계속해서 화물지입차주의 운송비를 착취하는 다단계 알선을 단속해 달라고 요청하는 반면 알선주선업체들은 이미 원청에서 부터 다단계가 이루어지고 있고 현재와 같은 구조에서는 불가피한 영업방식 이라며 단속을 예고한 건교부에 강한 불만을 나타내고있다.



- 정부와 현업 과 서로 다른 시각

현업에서 다단계란 원화주의 화물을 위탁받는 원청업체 와 이를 다시 위탁받는 운수업체 그리고 이들과 서로 일을 주고받는 주선 알선주선업체의 복잡한 구조를 이야기하면서도 그중 원청업체가 가장 큰문제라고 이야기 하고있다. 하지만 정부의 시각은 다르다 정부가 말하는 다단계란 동종 업계의 알선주선업체들이 몇 단계의 알선과정을 거치면서 실질운송비가 낮춰진 다음 차주에게 최종적으로 위탁이 되었을 경우 문제가 발생한다고 보고있다.



2. 개발현황



- 2001년부터 IGLS 웹솔루션 개발에 착수한 아이클릭은 전산화 및 전산 보급률에서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서도 부단하고 꾸준한 노력으로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완성된 IGLS 웹솔루션은 업무부문 관련 업체들과 운송주선협회 그리고 시스템 부가 기능부문을 담당한 업체들까지 여러 분야의 조언을 시스템에 무리 없이 적용하기위해 몇 번의 프로젝트 백지화 과정을 거쳐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



- IGLS 웹솔루션의 기본구성으로 IGLS TMS 시스템은 운송관리프로그램으로 화물운송의 준비단계부터 운송중인 화물과 차량의 정보를 제공하고 운송완료 단계에서 운송의 정상종료 여부까지 관리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한 공차정보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있다.



- 지금까지 개발 되었던 많은 프로그램들은 운송부분의 일정한 한부분의 관리나 일개 업체의 전용 프로그램에 지나지 않아 여러 업체들이 동시에 사용할 수 없었을 뿐 아니라 시스템의 접목이 힘들어 정보를 공유 할 수가 없는 문제를 안고 있었다. IGLS TMS 시스템은 이러한 문제들을 감안하여 개발 되었으며 일정한 형식을 갖추어 사용하는 대부분의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 아이클릭은 물류운송 부분의 고질적인 문제들을 입체적인 안목에서 접근하여 각 분야의 사용자들이 최대한 거부감을 갖지 않도록 프로그램개발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였다.



3. 개발성과 및 향후계획



- IGLS 웹솔루션은 물류업에 종사하는 업체들의 차량정보를 공유하여 배송차량이 업무종료 이전에 공차예정차량으로 등록되어 빠른 시간에 정보 공유업체 들에게 공차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 1991년 물류소프트웨어 개발로부터 오랜 시간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IGLS 웹솔루션의 가동으로 인하여 물류유통업, 주선알선업, 운수업 부문의 미해결 숙원사업이었던 물류전산화에 새로운 전기가 마련되게 되었다.



- IGLS 웹솔루션 은 부담없는 초기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현 물류운송업의 주류를 차지하고 있는 범용 프로그램인 차도리C/S 프로그램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접목하여 실사용자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 60여개의 업체가 사용할 예정이며 매년 점차적인 증가 추세를 예상하고 있다.



----------------------------------------------------



- 문의 : 아이클릭물류정보통신(주)

대표이사 - 김재형

(031-502-5489/018-241-6665)



별첨: 관련자료, 관련사진첨부
2004-02-08 00:00:00
127.0.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