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진입전 전 좌석 안전띠 착용 꼭 확인하세요”
상태바
"고속도로 진입전 전 좌석 안전띠 착용 꼭 확인하세요”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6.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6월 한 달 동안 캠페인 전개
 

【광주】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본부장 고채석)는 최근 5년간 전국 고속도로에서 안전띠 미착용으로 인한 사망자가 연평균 90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의 33%에 달하는 수치이다.

안전띠 미착용시 치사율은 앞좌석이 2.8배, 뒷좌석이 3.7배 증가하며, 뒷좌석 안전띠 미착용으로 인한 2차 피해 발생으로 동승자 치사율은 7배나 증가한다.

이러한 위험성에도 불구하고 2015년 우리나라의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은 31%에 그치고 있어, 일본, 독일, 프랑스, 미국 등 교통 선진국들의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 61%∼97%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에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관내 전 톨게이트와 주요 휴게소에서 전좌석 안전띠 착용 및 화물차 졸음사고 방지를 위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벌였다〈사진〉.

이번 캠페인은 관내 전 톨게이트 입구 차로와 주요 휴게소의 진출부에서 ‘안전띠 미착용차량 고속도로 진입불가’ 어깨띠를 두른 인원을 배치해 탑승자 전원의 안전띠 착용여부를 확인 후 차량 통과를 허용하고 화물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졸음운전 예방을 위한 집중홍보로 진행됐다.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는 이같은 캠페인을 6월 한 달 동안 지속적으로 실시함과 동시에 톨게이트에서 ‘안전띠 미착용차량 고속도로 진입불가’, ‘화물차 졸음사고 급증! 제발 쉬었다 가세요!’등의 홍보문구가 들어간 현수막을 설치하고 고속도로 도로전광표지(VMS) 152곳에도 같은 내용의 문구를 집중 표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전좌석 안전띠 착용의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