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관광진흥협의회, 주한 외국인 대상 SNS 팸투어 성황리 진행
상태바
수도권관광진흥협의회, 주한 외국인 대상 SNS 팸투어 성황리 진행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관광진흥협의회 주최(간사:강원도)로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간 ‘주한 외국인 대상 SNS 온라인 홍보 1차 팸투어’가 펼쳐졌다.

수도권관광진흥협의회는 강원, 서울, 인천, 경기, 충북 등 5개의 시와 도로 구성되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로 이번 팸투어는 강원도가 주관하여 강원도, 충청북도, 경기도 3개 도로 진행되었다.

 

이날 초청된 주한 외국인은 국내 체류 중인 아시아 국가 유학생으로 일본,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홍콩 등 8개국에서 20명이 참여하였다. 이들은 활발한 SNS 유저들로 팸투어 현장을 실시간으로 지역 홍보를 각 나라의 현지 언어로 진행했다.

주한 외국인 대상 팸투어는 조금 특별하게 진행되었는데, 강원도와 충청도로 팀을 나누어 활동을 하였다. 이들은 각 2개의 팀으로 나누어 2박 3일 중 2일 동안 각 지역의 대표 관광지를 방문 후 마지막 날 경기도 수원과 화성에서 다시 모여 3일차 팸투어 일정을 진행하였다.

강원도 팀은 강릉의 선교장을 시작으로 ▲안목 해변 커피거리 ▲대관령 양떼목장 ▲월정사 전나무숲길 ▲소양강 스카이워크 ▲김유정 문학촌 ▲김유정 레일바이크 등 강릉, 횡성, 평창, 춘천 총 4곳의 지역을 방문하였으며, 충청도 팀은 단양의 온달관광지를 시작으로 ▲만천하 스카이워크 ▲도담삼봉 ▲구경시장 ▲고려청풍지한지체험관 ▲청풍랜드 유람선 ▲청풍문화재단지 ▲세계 술 문화 박물관 리쿼리움 ▲중앙탑공원 ▲천등산 전통발효식품 등 단양, 제천, 충주 총 3곳의 지역을 방문하여 1박 2일간 대표 관광지를 직접 둘러보며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마지막 일정은 경기도 수원과 광명의 대표 관광지인 ▲수원화성 ▲화성행궁 ▲아름다운행궁길 ▲광명동굴 ▲광명 전통시장을 끝으로 팸투어를 마쳤다.

이번 팸투어는 특별한 방식으로 진행된 만큼 짧은 기간 동안 다양하고 많은 지역을 방문할 수 있었으며, 팸투어에 참가한 외국인의 활발한 SNS 활동으로 홍보 효과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팸투어를 주관 한 강원도 관광과 담당자는 “이번 팸투어 활동에서 참가자가 3개 도의 다양하고 많은 관광지와 체험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팸투어 활동으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각 지역의 대표 관광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