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에니에스
상태바
업체탐방=에니에스
  • 서철석 기자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6.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자동차도장건조장치업체인 에니에스(New Energy System)사가 국내 유일하게 '방폭 원적외선 도장건조 장치'에 대한 특허를 획득, 자동차 정비사업체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갔다.
에니에스사(www.nesq.co.kr)가 자체 제작한 원적외선도장건조장치는 산업 현장에서 에너지가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큰 경쟁력임을 감안, 사업체에 영업상 이익을 제공하기 위해 신기술로 평가받고 있으며, 원적외선 건조기를 전문·체계화해 생산함으로써 고효율적 에너지 절약에도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방폭 원적외선 도장건조 장치'는 올 3월 ‘전기안전 인증 EK’을 획득했으며, 기름이나 가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무연료 전기램프를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비용절감 등에 탁월한 효과와 탁월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자체 특유의 분자진동이 공명해 열여기(자기발열)를 발생시키는 시스템을 활용, 자동차 소재의 급속한 온도상승이 균등하게 진행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내층과 표피의 동시 열처리로 품질 향상 및 비용절감에 큰 효과가 있다.
또한 기존 사용 중인 도장부스열처리기를 이용, 기기 변동없이 램프형 히터를 추가로 설치하면 돼 기기 설치에 따른 번거로움도 해소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타사 제품 대비 90% 이상의 에너지 절감효과와 함께 고품질·친환경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업체 전상문 대표는 “이 제품은 기존 접혈방식인 분진 및 이물질 발생이 전혀 없으며, 환경오염문제를 개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개발·시판하게 됐다”면서 “품질 안정성과 작업자의 건강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 만큼 제품의 우수성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에니에스는 전주시 덕진구 금암2동 1600-8에 본사를 두고 전국적인 영업망을 구축, 국내 자동차산업계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하고 있다(문의 063-252-1488, 080-252-1488).
서철석기자 csseo@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