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전기차 '더 뉴 EQS SUV' 공개
상태바
벤츠, 전기차 '더 뉴 EQS SUV' 공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 충전시 600㎞ 주행···가을 미국 출시”

메르세데스-벤츠가 럭셔리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차) '더 뉴 EQS SUV'(The new EQS SUV)를 지난 19일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더 뉴 EQS SUV는 벤츠가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구조)를 적용한 세 번째 모델이자 첫 번째 럭셔리 SUV 모델이다. 최대 7명 탑승이 가능한 대형 SUV에다 다른 전기차보다 긴 주행거리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더 뉴 EQS SUV는 WLTP(유럽) 기준 1회 충전 시 6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고, 최대 400㎾의 출력을 낸다.
최대 200㎾까지의 급속 충전을 지원하며, 급속 충전 시 단 15분 만에 최대 300㎞를 주행할 수 있는 전력을 충전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리어 액슬(뒤 차축)에 전기모터(eATS)가 탑재됐고, 사륜구동 모델에는 프런트 액슬(앞 차축)에도 전기 모터가 탑재됐다.
앞서 출시된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와 동일한 휠베이스(3210㎜)에 전고는 20㎝ 이상 높다.
전면부에는 EQ의 패밀리 룩인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과 중앙의 벤츠 삼각별 디자인이 적용됐다. 블랙 패널 뒤에는 초음파, 카메라, 레이더 등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다양한 센서가 통합됐다.
실내는 전동으로 조절 가능한 2열 시트와 더불어 2개의 좌석이 탑재된 3열 시트를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3개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합쳐진 MBUX 하이퍼스크린에는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됐다. MBUX 하이퍼스크린은 141㎝가 넘는 너비로 마치 파도처럼 실내 전체를 가로지르는 느낌을 준다.
오프로드 모드에서는 주행 속도에 따라 차량 전고가 최대 25㎜가량 높아진다.
더 뉴 EQS SUV에는 벤츠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됐다. 증강현실 기반의 AR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첨단 기술도 적용됐다.
물리학자와 음향 디자이너, 미디어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협업해 자체 개발한 전기차 사운드도 적용됐다.
벤츠는 올해 여름부터 더 뉴 EQS SUV 주문을 받고, 가을부터 미국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국내 출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