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SK네트웍스 자회사로 편입
상태바
SK렌터카, SK네트웍스 자회사로 편입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1일까지 주식 공개매수....내년 1월말 상장폐지

SK네트웍스가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어 SK렌터카를 100% 자회사로 편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주식 공개매수 및 포괄적 주식교환 방식 등으로 SK네트웍스가 SK렌터카 지분 100%를 확보, 자회사로 편입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SK네트웍스는 현재 SK렌터카의 지분 72.9%를 보유하고 있다.
SK네트웍스는 SK렌터카 주주가치 보호를 위해 지난 21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주당 1만3500원에 SK렌터카 주식 공개매수를 실시한다. 이날 종가 기준 SK렌터카의 주가는 1만2770원이다.
잔여 주식은 이사회 결의를 통해 소규모 주식 교환 과정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SK렌터카는 연내 임시 주주총회에서 승인이 이뤄지면 후속 절차를 밟는다. 내년 초 주식 교환이 마무리되는 데 이어 1월 말 상장 폐지될 예정이다.
SK렌터카는 SK네트웍스가 지난 2019년 AJ렌터카를 인수하고 자사 렌터카사업본부를 결합해 통합법인으로 출범했다. 장기렌터카 온라인 채널인 '다이렉트', 주행거리 기반 요금제 상품 '타고페이'를 선보이는 한편, 전기차 중심의 친환경 렌터카 시장을 개척해왔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SK렌터카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고 사업 경쟁력을 높여 궁극적으로 양사 모두의 기업가치를 높일 것"이라며 "주주를 비롯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