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 출시
상태바
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페형 SUV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지난 1일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을 출시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갖췄다고 르노코리아는 소개했다.

구동 전기모터(36㎾·205Nm) 및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15㎾·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과 1.6 가솔린 엔진을 결합해 부드럽고 빠른 변속을 가능하게 한다. 전기 모터 2단과 엔진 변속 4단의 조합을 사용하는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를 장착했다.

특히 시속 50㎞ 이하 도심 주행 구간의 최대 75% 거리를 전기차 모드로 달릴 수 있다.

이에 따른 복합 공인 연비(17인치 타이어 기준)는 17.4㎞/L다. 18인치 타이어를 장착했을 경우 복합 공인 연비는 17.0㎞/L다.

가솔린 모델인 XM3 TCe 260과 비교하면 도심 구간 주행 시 연료비를 최대 32% 절감할 수 있다고 르노코리아는 소개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이지 커넥트' 9.3인치 티맵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식음료점, 편의점, 주유소, 주차장 등의 상품을 차 안에서 주문·결제할 수 있는 인카페이먼트 등을 갖췄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오토홀드,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 등 주행 보조 시스템도 기본 제공된다.

르노코리아는 XM3 E-TECH 하이브리드 출시와 함께 올해를 '하이브리드 대중화의 해'로 선언하고 가격 접근성을 높인 하이브리드 모델 보급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을 반영해 2700만원대부터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