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수 361만명 따릉이에 광고 실을 기업 찾습니다
상태바
회원수 361만명 따릉이에 광고 실을 기업 찾습니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사업자 공개 입찰

서울시와 서울시설공단은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통해 기업광고를 할 광고사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고 사업권자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는 오는 22일까지 온비드(https://www.onbid.co.kr)에서 진행한다.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는 따릉이 프레임, 대여소 안내 간판, 따릉이 앱과 홈페이지 등 총 4곳이다. 현재 운영 중인 따릉이 4만1500대와 대여소 2677곳에 광고물 부착이 가능하다.

광고 기간은 2년이다. 광고료는 최저 입찰가 기준 연간 6억4천만원, 2년간 약 13억원이다.

광고는 따릉이 로고 우측에 기업 명칭이나 로고 등이 표기된 단일 디자인을 병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따릉이 수익성 개선을 위해 기업광고를 유치하기로 하고, '기업명칭 병기표시 광고' 시범 사업을 추진해왔다. 따릉이의 친근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광고는 특정 제품이 아닌 기업 이미지 홍보 위주로 유치하기로 했다.

입찰에 참여하려면 참여 기업의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 등본에 '광고업' 또는 '광고대행업'이 등록돼 있어야 한다.

입찰에 참여한 기업 중 최고가격을 써낸 기업이 광고를 낙찰받는다. 낙찰받은 기업은 계약 체결 후 90일 이내에 공단과 협의해 광고를 추진하게 된다.

이에 따라 이르면 연말부터 따릉이에 기업광고가 실리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광고물 디자인과 제작, 부착 비용은 낙찰자가 부담한다.

세부적인 내용은 공모 요강을 참조하면 된다.

따릉이 회원 수는 지난달 기준 361만명, 누적 이용 건수는 1억1780건에 이른다. 그러나 이용량이 느는 만큼 적자 폭도 커져 2019년 90억원, 2020년 99억원, 2021년에는 103억원의 운영수지 적자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