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 집중 점검
상태바
광주경찰,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 집중 점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6일까지…합동점검단 편성

[광주] 광주경찰청과 자치경찰위원회는 오는 4월 26일까지 두 달여간 '개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을 4월까지 점검·정비한다.

전문가가 포함된 합동점검단(경찰·지자체·학교·학부모·도로교통공단 등)을 편성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시설물을 점검하고 개선·보완할 계획이다.

어린이 보호구역 내 보도와 차도가 구분되지 않은 곳은 '일방통행 구간'으로 변경을 검토할 방침이다.

해당 구역에는 보도 공간 확보, 볼라드·시선 유도봉 등을 설치해 차도와 보도를 분리하고 안전한 통학로 환경을 구축한다.

2년 전부터 확대해온 방호울타리 등 무단횡단 금지시설도 지속해 설치하고, 광주시와 협업해 어린이보호구역에 노란색 횡단보도 설치 등 노면표시 개선도 꾀한다.

특히 어린이보호구역 기·종점 노면표시는 광주경찰청이 전국 최초로 시범운영 한 후 공식 교통안전시설로 등록돼 전국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설치 중인 시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또 내달 4일부터 시작하는 개학일에 맞춰 경찰과 협력단체(녹색어머니회·모범운전자회)를 등하교 시간대에 집중적으로 배치하고 홍보활동도 강화한다.

어린이보호구역 주변 가시적 주간 음주운전 단속과 불법 주정차 합동단속도 펼친다.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을 하고, 법규 위반 사례 현장 계도·단속도 실시할 예정이다.

광주경찰청 관계자는 "어린이가 안심하고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관련 시설을 점검하고 개선하겠다"며 "운전 중 어린이가 보이면 한 번 더 주위를 살피고 신호와 속도 등 교통법규를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광주에서는 지난해 어린이 교통사고가 98건 발생했는데, 이중 어린이보호구역 내 사고는 11건으로 11.2%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