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개인택시 업계, 조합직영 LPG충전소 비리의혹으로 내홍
상태바
서울개인택시 업계, 조합직영 LPG충전소 비리의혹으로 내홍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개인택시연대, 지난 18일 오전 교통회관서 시위벌이며 ‘조합정화’ 촉구
-조합과 비리연루 혐의 임원, 비리의혹은 “사실이 아니고 근거가 없다”고 반박
 
정관 개정문제로 소송 중인 서울개인택시 업계가 이번에는 6개의 직영충전소 중 일부 충전소의 비리의혹을 두고 갈등을 겪고 있다.

특히 최근 경찰이 LPG충전사업자 K씨를 조사하면서 조합의 일부 충전소의 매입 및 임대과정서 특정 조합 임원이 돈을 받았다는 내용이 언론을 통해 전해지자 현 집행부 반대파는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개인택시사업자들의 모임인 서울개인택시연대(이하 연대) 소속 10여명은 ‘개인택시 조합 정화 촉구집회’ 명칭으로 집회신고를 내고, 지난 18일 대의원회 개최에 앞서 이날 오전 9시부터 1시간 동안 잠실교통회관 옆에서 구호를 외치며 시위를 벌였다.

연대는 시위현장에서 나눠준 유인물을 통해 “서울개인택시연대가 3년여 동안 주장해온 충전소 사업의 커넥션이 (경찰조사에서) 확인됐다. 아직 수사가 진행 중이지만 부도덕한 형태가 만천하에 공개됐다”며 “외부 회계감사 제도를 도입해 조합이 투명경영을 해야한다. 이번 일을 책임지고 이사장과 부이사장은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위현장에서 만난 이선주씨는 “이번에 경찰조사에서 문제가 된 제 2충전소부터 의혹이 불거졌다”며 “충전소 운영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매입과 운영과정서의 투명성이 확보돼야 한다는 것이 우리측의 입장”이라고 말했다.

조합직영 충전소 비리의혹 규명을 주장하는 연대 측은 앞으로 수사와 재판 진행 상황을 지켜보면서 대처방향을 결정할 계획이다. 김종수 연대 의장은 “비리에 연루된 조합 임원을 징계해야 한다”면서 “만일 이사장까지 비리 연루 혐의가 나타나면 현 이사장 체제의 불신임 서명운동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서울개인택시조합 측은 충전소 문제에 대한 언론보도는 사실이 아니라며 해명자료를 내는 등 반박하고 나선데 이어 비리연루 혐의 조합 임원도 혐의 사실을 강하게 부인하고 있다.

비리연루 혐의를 받는 조합임원은 최근 “경찰조사에서 인정한 사실이 없는데 마치 있는 것처럼 언론에 보도됐다. 8일동안 조사받았지만 인정한 사실이 없다”며 “비리의혹을 주장하는 사람이나 단체의 배후에는 조합의 충전소 운영으로 손해를 보는 LPG사업자들이 있다”고 주장했다.

친 조합집행부 측인 개인택시모임연대 관계자는 “조합의 충전소 운영에 따라 다른 충전소 사업자의 경쟁유도로 얻는 간접효과가 240억원에 달하고 흑자만도 조합원에게 나눠준 것을 감안하면 90억원에 이른다”며 “매입이나 임대과정을 투명하게 하면 좋지만 충전소 사업자들이 뭉쳐서 조합 충전소 운영을 방해하는데 노출이 되면 계약이 될 수 없다. 결국 조합 집행부를 부도덕하게 몰아서 차기선거를 유리하게 선점하기 위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한편, 뉴스매체인 노컷뉴스는 지난 19일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이 LPG충전소를 임대ㆍ직영하는 과정에서 조합의 모 임원이 수억 원을 챙긴 혐의로 입건된 데 이어 다른 임원들도 비리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