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美 리버티 뮤추얼과 업무 제휴
상태바
현대해상, 美 리버티 뮤추얼과 업무 제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상(대표이사 서태창)이 지난달 25일 미국 5위 손해보험사인 리버티 뮤추얼(Liberty Mutual)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미국 보스톤 리버티 뮤추얼 본사에서 체결된 이 협약은 리버티 뮤추얼이 현대캐피탈의 파이낸싱이나 리스를 이용해 현대. 기아차를 구매한 고객에게 자동차보험과 주택화재 보험을 판매하고 현대해상이 리버티 뮤추얼로부터 재보험을 인수하는 Affinity Program이다.
리버티 뮤추얼은 한국 2위의 대형 손해보험사인 현대해상과의 제휴를 통해 최근 미국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현대.기아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미국 내 주재원 및 한국교민들에게도 인지도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이번 제휴 프로그램은 현대해상과 현대캐피탈, 리버티 뮤추얼이 고객서비스 증대를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얻은 결과"라며, "미국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국내 대기업과 미국 유수의 손해보험사를 연결시켜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한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현대해상 해상해외업무담당 최갑필 상무는 "이번 제휴를 통해 현대해상은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경험을 축적하고 세계 최대의 손해보험 시장인 미국에서 자동차보험 및 주택화재보험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북미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현대. 기아차와의 제휴를 통해 현지 고객들에 대한 다양한 상품 판매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