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버스 운전자 맞춤형교육 교통사고 예방 효과 크다"
상태바
"전세버스 운전자 맞춤형교육 교통사고 예방 효과 크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공단, 연합회·공제조합 합동교육
사고건수 34.2%, 부상자수 30% 각각 감소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상호)이 전세버스 운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맞춤형 교육이 교통사고 예방 및 감소에 큰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안전공단은 지난해부터 전세버스연합회 및 공제조합과 함께 운전자 교육을 전국적으로 시행해 왔으며 올해는 7월말 현재 65개 업체 1913명의 운전자가 이 교육을 받았다.
교육 결과 올 7월말 현재 업체별 사고유형에 따른 맞춤식 교육을 실시한 65개 업체의 전년동기 대비 교통사고 지수는 38.3%, 사고건수는 34.2%, 부상자 수는 30%씩 각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안전공단은 전세버스의 경우 사고발생시 많은 희생자가 발생함을 감안, 승객안전을 위한 '전좌석 안전띠 매기' 및 스티커와 동영상을 제작해 전국의 전세버스 차량에 배포하고 있다.
특히 공단은 지난해 18명의 사망자를 발생시킨 경주 남사재 교통사고가 운전정밀검사 결과 부적격운전자로 판명난 점을 감안해 전세버스업체의 운전정밀검사 미수검 운전자를 대상으로 대대적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교통안전공단 녹색안전교육처 조시영 처장은 "전세버스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이 효과가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운전정밀검사를 통해 부적격운전자가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parkhj@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