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익, 항공권 예약서비스‘확’ 바꿨습니다!
상태바
투익, 항공권 예약서비스‘확’ 바꿨습니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여행그룹 투어익스프레스(대표 이수형)는 항공권 In&Out 다른 예약 서비스를 신규 오픈과 함께 대기좌석 요청서비스, 공동운항표시 기능 추가 등 다양한 항공권예약 서비스를 향상시켰다.
이번에 새로 오픈 한 항공권 In&Out 다른 예약 서비스는 기존 항공권 예약에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느꼈던 고객들에게는 희소식로 투익의 동 서비스는 입국하는 도시와 출국하는 도시를 다르게 지정해 고객이 직접 좌석을 확인하고 예약을 할 수 있도록 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다.
또한 입국 도시 지정이 끝나면 출국하는 도시는 입국도시가 속한 지역에서만 선택이 가능하도록 설정돼 있어, 도시 선택 후 요금조회 시 존재하지 않는 운임이 거의 대부분이었던 기존의 항공권 예매서비스들의 결함을 최소화하여 요금 오류를 줄였을 뿐 아니라, 선택한 도시가 해당되는 지역의 주요도시 리스트만 보여줌으로써 바로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In&Out 다른 예약 서비스 오픈과 함께 투익의 다양한 항공권 예약 서비스도 업그레이드 됐다.
흔히 여행계획을 잡고 항공권을 예약하려다 보면 원하는 날짜에 좌석이 없거나 원하는 스케쥴의 비행편이 없는 경우를 경험하게 된다. 그렇게 되면 다시 예약서비스 처음 페이지로 돌아가 날짜를 선택하고 다시 좌석을 조회해야 했다.
그러나 업그레이드 된 항공예약 서비스에서는 항공스케쥴 선택 화면에서 고객이 조회한 날짜의 앞/뒤 날짜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 및 항공 요금표로 이동 가능한 버튼을 추가해 예정 여행 앞/뒤 날짜로 손쉽게 좌석조회가 가능하도록 하고, 처음 선택한 항공요금조회 화면으로 언제든지 돌아가 다른 요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좌석 상황이 대기인 경우‘대기좌석요청’ 버튼이 생성돼 버튼 클릭 시 자동으로 대기예약 고객을 우선순위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전자항공권으로 발행이 된 경우 고객이 직접 마이페이지에서 전자항공권을 출력함으로써, 전자티켓을 쉽게 출력하고 담당 TP들의 전자티켓 전송관련 업무를 줄여주는 전자항공권 출력서비스가 업그레이드 됐다.
또한 중간 경유지가 있는 항공편의 경우 중간 경유지를 표시해주고 자세한 설명을 덧붙여 줌으로써 중간 경유지 관련 고객들의 불만 및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항공사별 동맹이 활발해지면서 공동운항편이 늘어나게 됨에 따라 관련된 정보제공의 욕구와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을 반영해 실시간 항공예약 시 공동운항 표시 기능을 추가, 해당항공편 관련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 정보가 부족해 발생되는 고객들의 불편을 방지하도록 했다
한편, 스케쥴 조회 및 예약완료 시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고객이 원하면 관련내용을 쉽게 문의할 수 있도록 유도해 시스템 에러로 인한 예약 포기율을 감소시키고, 고객이 이용하기 편리한 예약시스템으로 만들기 위해 항공조회관련 오류 프로세스 변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