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3축 low-g 가속도계 출시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3축 low-g 가속도계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EMS 분야 선두주자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새로운 자동차 등급 3축 low-g 가속도계를 출시했다.

저전력 소모, 소형 풋프린트, 고정밀도, 견고한 성능이 결합된 ST의 신제품 가속도계는 자동차 추적, 이벤트 기록, 혹사 (abuse) 모니터링, 향상된 내비게이션 성능을 위한 추측항법 (dead-reckoning) 등의 다양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

신제품 AIS328DQ는 3개 축을 따라서 가속도를 검출하고 모션 및 기울기 정보를 고분해능 디지털 신호로 변환, 표준적인 SPI 또는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전송한다.

이 가속도계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2g/4g/8g의 풀스케일 범위에 대해서 매우 정확한 출력을 제공하며, 시간과 온도에 대해서 뛰어난 안정성을 자랑한다.

충격과 전자기 간섭에 대해 내성이 뛰어난 ST의 AIS328DQ는 AEC (Automotive Electronics Council)가 정의한 자동차 IC의 중요 스트레스 테스트인 AEC-Q100 인증을 취득했다.

-40C~105C의 확장된 온도범위에서 동작할 수 있는 이 센서는 전력단과 같은 자체 발열 소자를 내장한 캐빈이나 모듈 속에 적용될 수 있다.

임베디드 루틴을 실행시켜서 이 디바이스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항상 검사할 수 있다.

ST의 신제품 자동차 등급 가속도계는 ST가 시장에 판매한 8억5천만 개 이상의 모션 센서에 성공적으로 적용하였던 동일한 공정 기술을 사용하여 설계하고 제조한 것이다.

ST의 AIS328DQ 자동차 가속도계는 현재 샘플 출하 중이며 양산은 2011년 3분기로 예정하고 있다.

개당 가격은 10만 개 수량일 때 3달러 미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