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7 뉴 하트
상태바
SM7 뉴 하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사 : 르노삼성 SM7 뉴 하트
출시예정일 : 출시
모델명 : SM7 뉴 하트

제작사 : 르노삼성자동차, SM7 뉴 아트(New Art) 출시

내외관 디자인 전면적 변화로 고급 프리미엄 이미지 강조
세계 최고 엔진 Neo VQ35 장착, 최첨단 편의사양 및 안전성 확보

르노삼성차 SM7의 개조차 'SM7 뉴 아트'가 3일 보도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갔다.

24개월의 개발기간 동안 1000억원을 투입해 개발한 SM7 뉴 아트는 전체 스타일의 파격적 변화와 최고급 편의사양의 추가, 세계 10대 엔진으로 평가되는 Neo VQ35를 탑재해 성능과 연비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우아함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실내 인테리어와 함께 프리미엄 브랜드 보스(Bose) 사운드 시스템, 삼성 플라즈마 이오나이저 등 첨단 편의사양도 장착했다.

SM7 뉴 아트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SM7 퍼펙트 케어 서비스”도 실시된다.

최고급 트림 RE35와 엔트리 모델인 SE 트림 등 총 5개의 트림으로 선보이며 가격은 최저 2750만원에서 최대 4100만원이다.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SM7 뉴 아트 출시로 르노삼성자동차는 앞으로 국산차와 수입차의 격차를 좁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높은 수준의 품질과 안전을 바탕으로 대형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밝혔다.

▷디자인
우아한 곡선과 수직 이미지의 조화를 통한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했다.

라운드가 강조된 전면부는 SM 시리즈의 패밀리룩을 상징하는 후드 캐릭터 라인을 강화시켜 기존 모델과 차별화했다.

국내 최초의 범퍼 일체형 듀얼 스테인리스 머플러가 장착된 후변부는 투스텝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와 범퍼로 단순함을 탈피했다.

측면은 LED 방향지시등이 적용된 아웃사이드 미러와 대형 17인치 알루미늄 휠을 적용했다.

실내 인테리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도어 안쪽의 ‘ㄷ’형 가니시.
차량 내부 전체의 안정감 또는 견고함을 느끼게 했으며 도어를 열고 닫을 때의 감각과 작동감이 개선됐다.

마블 타입 하이그로시 우드 그레인과(3.5 전용) 웨이브 타입 하이그로시 우드그레인(2.3 전용)의 고급스러움과 새롭게 디자인된 대쉬보드, 인체공학적 설계가 보완된 앞좌석과 스위치보드의 편의성도 뛰어나다.

리어파샬셀프는 공기 청정기와 3개의 스피커가 탑재 가능하다.


▷편의사양
보스 사운드 시스템(Bose Sound System): 미국 시장에서 자동차 오디오 부문 브랜드 파워 1위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브랜드인 보스(Bose) 사운드 시스템은 SM7 전용 10개의 고성능 스피커를 포함한 디지털 뮤직 시스템을 통해 라이브 공연 수준의 오디오 성능을 선사한다.

삼성 플라즈마 이오나이저 (SPI): 탑승자의 건강과 웰빙을 위해 신개념 이오나이저를 탑재했다. 공기중의 부유 유해물질(바이러스, 세균, 알레르기균, 곰팡이 등)을 제거하고, 노화의 원인물질로 알려진 활성산소 (OH-Radical)을 중화시킨다.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기존의 틸트 기능인 스티어링 휠의 위 아래 움직임 뿐만 아니라 전∙후 방향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운전자의 체형에 따라 최적의 운전 자세를 제공한다.

트립 컴퓨터: 총 6가지 주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을 추가하였다. (누적 주행거리/평균연비/순간연비/주행 가능거리/구간 주행거리/평균 속도)

휴대용 메모리 커넥터: USB 메모리, MP3 플레이어(Hard/Flash 타입), 메모리 카드(SD, MMC) 등의 휴대용 메모리 기기를 바로 연결하여 가정이나 야외에서 휴대하하며 즐기던 음악을 차 안에서도 손쉽게 재생할 수 있도록 했다.

운전석 및 조수석 세이프티 윈도우: 세이프티 윈도우가 조수석까지 확대 적용되었다.유리창을 닫을 때 창틀과 창 유리 사이에 이물질이 끼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창유리의 상승을 정지하고 하강시키는 기능을 조수석에도 확대 적용했다.

후진 자동각도조절 기능: 후진시 아웃사이드 미러의 각도가 자동으로 조절되어 최적의 하방향 시야를 확보해주며, 무선접이 기능으로 운전자의 편의를 높였다.

티슈홀더, 핸드백 걸이: 여성 운전자 및 탑승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핸드백을 걸 수 있는 핸드백 걸이와 티슈홀더를 새롭게 추가하였다.


뒷좌석 VIP 탑승자를 위한 편의사양: 조수석 리클라이닝 및 슬라이딩 기능이 적용되어 뒷좌석 VIP 탑승자의 공간 활용성을 높였고 디럭스 암레스트를 즐길 수 있게 했다. 뒷좌석 모니터는 다양한 컨텐츠를 고화질로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제공한다.

▷성능
미국 자동차 전문 기관 WARDS에 의해 13년 연속 세계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Neo VQ35엔진과 스텝트로닉스 5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르노삼성은 응답성과 중저속에서의 성능이 최대화 되도록 했다는 설명과 함게 차체자세제어장치(VDC)의 성능을 기존 모델 대비 30% 이상 향상시켜 주행안정성을 대폭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흡차음재 보강을 통한 정숙성 확보, 아이들안정성 향상, 차체강성 향상 등을 통한 진동 감소 등 주행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

엔진 성능의 저하 없이 강화된 배기규제를 만족시켜 정부 기준보다 1년 앞서 환경부의 배출가스 허용기준 (KULEV)을 충족시키도록 했다.

▷안전
지난해 건설교통부가 실시한 자동차 안전도평가에서 획득한 별 5개의 최고안전성에 스마트 에어백과 사이드 & 커튼 에어백 등 긴급 상황 시 탑승자의 생명을 보호하는 수동적인 안전 뿐만 아니라 차체자세제어장치(VDC)와 ABS-EBD(BAS 내장) 등 능동적인 안전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밖에도 제논 헤드램프와 방향 전환 시 시계를 넓혀주는 코너링 램프, 동작성능이 향상 된 레인센싱와이퍼 및 후방감시카메라도 탑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