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스타렉스
상태바
2004 스타렉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사 : 현대'2004 스타렉스'
출시예정일 : 출시
모델명 : 2004 스타렉스

제작사 : '2004 스타렉스'가 진화했다.

▲고품격 대형 미니밴
승용형 고품격 헤드 램프와 안개등, 라디에이터 그릴, 신개념 와이드 범퍼 가드를 적용한 2004 스타렉스의 전면부는 대형 고급 승용차에 버금가는 스타일.
세련된 후드 라인으로 교체된 후드 부문과 오토 라이트 기능이 추가된 클리어 타입의 헤드램프, 깔끔하게 정돈된 이미지를 주는 안개등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라디에이터 그릴도 그릴 상단에 크롬 라인을 적용, 독특한 이미지를 주고 있으며 상하 분리형 범퍼는 접촉 사고시 파손 부위만 교체하거나 수리할 수 있도록 해 비용 절감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신 개념의 와이드 범퍼 가드는 안전성 확보는 물론, 간결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면서 고품격 대형 미니밴으로서의 가치를 한층 더해주고 있다.
역동적이고 세련된 측면의 바디라인도 신형 밴드 스트라이프와 알루미늄 휠, 글라스 안테나를 적용해 우아하지만 절제된 세련미를 연출하고 있다.
새로 적용된 글라스 안테나로 편의성과 주행성능이 최대한 확보되고 있으며 범퍼 커버와 매칭라인을 변경해 측면 접촉사고시 차체 보호 및 경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경사로 등에서 2열 사이드 도어가 저절로 닫히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사이드 도어 홀드 오픈락을 적용, 승하차 승객을 보호하는데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후면부는 깔끔하면서도 강렬한 이미지의 크롬도금 리어 가니쉬 및 신형 엠블럼, 리어 범퍼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배가시키고 있다.

▲럭셔리한 실내 공간
운전 편의성과 탑승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한 실내 공간의 변신도 눈에 띈다.
새로 적용된 계기판은 3D 입체감과 트립미터의 추가, LED 조명등과 마이컴 구동 방식으로 정밀함과 시인성, 고급감을 대폭 향상시켰다.
최신 유행을 고려한 우드 및 메탈 그레인을 적용으로 최적의 운전 공간을 연출하고 있으며 최고급 소재의 가죽 스티어링 휠과 가죽 노브는 격조 높은 운전 환경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체형에 맞게 운전석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듀얼 높이 조절기능과 장거리 이동시 실내에서 음료수 등을 놓을 수 있는 시트백 테이블도 새로 적용됐다.
이 밖에도 겨울철 와이퍼 결빙을 제거하기 위해 앞 유리 하단에 열선을 적용하고 있으며 헤드 램프와 리어 램프가 주변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점등해주는 오토라이트 컨트롤 헤드램프도 새로 적용했다.
특히, 고급화 사양으로 첨단 3D 네비게이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직물 시트를 선호하는 운전자가 가장 만족 할 수 있는 몰사우본 시트와 미관과 주행성능을 고려해 글라스 안테나를 3열 유리에 내장한 것도 장점이다.

▲강력한 파워, 친환경 엔진
2004 스타렉스에 기본 탑재되고 있는 4D56 TCI 엔진과 A2.5 CRDi 엔진은 기본적으로 강력한 파워와 친 환경에 있다.
터보인터쿨러(TCI)엔진은 인젝션 펌프를 기계식에서 전자식으로 변경, 엔진 상태에 따라 ECU에 의해 분사되는 연료량을 전자 제어하면서 배기가스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연비는 15% 이상 향상시킨다.
여기에 내구 용량과 내구력이 향상된 신 수동 변속기를 적용하고 있어 변속기의 수명 연장은 물론 변속감과 소음 저감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
고급 RV 모델에 탑재되고 있는 커먼레일(CRDi)엔진은 145마력의 강력한 파워와 배기가스의 획기적 저감, 토오크 증대로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최첨단 차세대 엔진이다.
A/T 최대 토오크가 10% 이상 향상되면서 등판 능력도 최대한 보장되고 연비 절감과 배기가스도 획기적으로 감소되면서 그 어떤 환경 규제도 충족 시킬 수 있다.
특히, 공기 가열식 히터는 유입되는 공기의 온도를 상승시켜주는 보조 히터 시스템으로 동절기 최적의 난방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최첨단 달리는 오피스
내·외부의 완벽한 전방위 소음방지 대책으로 실현한 2004 스타렉스의 정숙성은 이제 더 이상 진보가 필요없을 정도다.
가스식 쇽업 쇼바와 CV 조인트, 프로펠라 샤프트 이너댐퍼의 보강, 크랜스 미션 크로스 멤버의 강성을 증대시키고 리어 액슬 댐퍼를 최적화해 동력 전달장치의 소음을 크게 개선했다.
에어컨 소음을 줄이기 위해 블로워 모터 상하측에 진동을 흡수 할 수 있도록 레버를 추가했고 공기 저항을 감소시키기 위한 프론트 범퍼 립과 대쉬 패드의 사이드를 증대시켜 외부투과 소음도 획기적으로 줄였다.
이 같은 소음저감 대책으로 2004 스타렉스의 아이돌, 가속 소음과 가속 부항은 웬만한 고급 승용차보다 나은 수준으로 개선됐다.
최첨단 3차원 네비게이션 시스템으로 최적의 운전 환경을 조성할 수 있고 더욱 다양해진 각종 편의 사양과 고급화 사양으로 운전 편의성은 물론 승객석의 활용도를 가장 이상적으로 향상 시켰고 운전 공간과 스타일도 고급화해 달리는 최첨단 오피스로서도 손
색이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