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로 신형
상태바
리베로 신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사 : 현대 리베로 신형
출시예정일 : 출시
모델명 : 리베로 신형

제작사 : 지난 2000년 기존 1톤 트럭의 개념을 뒤엎으며 출시된 리베로가 배출가스 규제에 완벽하게 대응한 2004년형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1톤 최고의 145마력 강력한 파워의 최첨단 CRDi 엔진을 탑재한 리베로는 파워를 선호하는 구매층의 욕구에 맞춰 안전 및 편의성을 대폭 향상되고 총 14개의 완벽한 N.V.H 대책으로 소음을 획기적으로 저감시킨 고품격 승용형 1톤 트럭이다.
고출력, 환경친화적 1톤트럭으로 새롭게 탄생한 리베로를 만나본다.

▲1톤 최고의 고효율·고성능
최첨단 커먼레일 엔진을 장착, 1톤 트럭 최고의 파워를 자랑한다.
연소분사 압력과 양, 시기 등이 ECU에 의해 정밀 제어되면서 고출력이 실현되고 저속에서의 강한 토우크는 등판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연소 효율의 개선으로 연비도 대폭 향상돼 TCI 전자식 엔진 대비 3년간 80만원 가량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파이롯트 연료분사 방식과 밸런스 샤프트 적용으로 최고의 정숙성을 실현했고 타이밍 체인과 자동 벨트 장력 조절 시스템을 적용, 내구성과 정비 신뢰성도 향상 시켰다.
첨단 엔진에 걸 맞는 대용량 변속기는 기존 변속기에 비해 최고 22%의 연비 절감을 실현했고 부드러운 변속감을 자랑하고 있다.
터보 인터쿨러 전자식 엔진 역시 기존 엔진에 비해 연비는 8.8%가 절감되고 배출가스도 획기적으로 저감시켜 강화된 허용기준치에 완벽하게 대응하고 있다.
신규 M5TRI 수동 변속기는 기존 변속기에 비해 변속감이 우수하고 운전 편의성이 대폭 강화됐다.

▲완벽한 안전·편의성
고급 승용차에 적용되는 클러스터 타입의 계기판은 시인성과 심볼 내구성은 물론 연료 게이지 지시 응답성이 대폭 개선됐다.
전륜 브레이크 및 휠과 타이어 사이즈가 대폭 증대되면서 안전성이 크게 보강됐고 각종 편의 사양도 대폭 적용됐다.
운전 및 휴식중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틸트 해드레스트와 와이퍼 결빙으로 인한 차량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와이퍼 결빙 방지 열선도 적용했다.
기존 CD 플레이어 기능에 요즘 유행하는 MP3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MP3 오디오도 장착됐다.
이 밖에도 유입공기의 온도를 상승시켜 추운 날씨 히터 가열 이전에 난방 성능을 최적으로 유지시켜 주는 PTC 히터도 커먼레일 엔진 탑재 모델에 기본으로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