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신문

상세검색
> 이달의 핫카
봉고3
교통신문  |  webmaster@gyotongn.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04.03.2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포스트 구글 msn
제작사 : 기아 봉고3
출시예정일 : 출시
모델명 : 봉고3

제작사 : 1톤 트럭의 절대 강자 '봉고Ⅲ' 탄생
파워UP, 소음DOWN...
123마력의 최첨단 커먼 레일 엔진 장착

최첨단 커먼레일과 터보 인터쿨러 엔진을 장착, 123마력의 강력한 파워로 무장한 '봉고Ⅲ'가 1톤 트럭의 새 강자로 부상할 전망이다.
1980년 제1세대 봉고신화를 창조하며 97년 제2세대 프론티어로 1톤 트럭의 대명사로 자리한 봉고가 이제 신 개념의 1톤 트럭 '봉고Ⅲ'로 제3세대를 맞이한 것이다.
외유내강(外柔內剛). 소프트 라운드의 볼륨감과 강력한 주행 성능의 고출력 엔진을 탑재한 제3세대 봉고Ⅲ가 1톤 트럭의 절대강자로 거듭나고 있다.

▲강력한 성능, 안전·환경기준도 완벽
한층 강화된 배기가스 규제 기준에 완벽하게 대응한 봉고Ⅲ는 첨단 커먼레일 엔진과 터보 인터쿨러 엔진을 장착,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123마력 커먼레일 엔진은 일반 디젤엔진에 비해 출력(45%)은 물론 최대토크와 연비부문에서도 월등한 성능을 자랑하고 특히, 배기가스 배출량이 최고 50%까지 줄어들고 엔진 소음도 획기적으로 감소시킨다.
대형 화물차에 적용되는 언더바디 프렘임에 고강성 이중 폐단면 프레임은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고강성 차체 구조와 측·후면 충돌 안전 시스템 등 총 8가지의 완벽한 안전 장치와 함께 주행안전 장비를 갖춰 운전자가 보다 안심하고 차량 운행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거 트럭 맞아!
'봉고Ⅲ'는 고급 승용차에나 적용될 법한 파격적인 바디컬러와 유연한 차체로 마치 고급 RV를 연상케 한다.
트럭 하면 당연한 것으로 여겨져 왔던 푸른색과 백색 컬러의 단조로움을 과감하게 탈피해 밝은 연두색과 연미색, 진감청색 그리고 백색을 적용하고 있어 다양한 취향의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차체 역시 유연성을 강조한 곡선형에 세련미와 감각적인 볼륨감으로 심플함과 클린감을 한껏 살린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실내 공간도 승용 감각의 파격적인 클러스터 패널을 적용, 마치 승용차에 앉아있는 기분이 들 정도로 조작이 간편하고 여유 로운 운전이 가능하도록 고급 승용차에 버금가는 편의사양을 대폭 적용했다.

▲이보다 더 정숙할 수는 없다.
수퍼 컴퓨터를 통해 구현된 실내 정숙성이 어지간한 고급 승용차 수준과 맞먹는다.
굽힘 테스트와 비틀림 테스트 등 다양한 강성 테스트를 거쳐 진동 차단 효과가 탁월한 차체를 구현했으며, 승용차나 대형 트럭 사양인 사이드 크로스 멤버를 적용, 엔진 및 노면 진동을 철저하게 차단해 가장 정숙한 실내 환경을 보장하고 있다.
특히, 승용차 수준의 전방위 N.V.H 대책으로 차체 구조가 주행 부밍음과 풍절음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에 따라 진동음은 대형 승용차 수준과 비슷하지만 아이들 소음과 주행 부밍음은 같거나 오히려 낫아 기존의 화물차가 갖고 있던 고질적 단점인 진동과 소음 문제를 완벽하게 제거했다.

테마1 Strong(차세대 커먼레일 엔진 탑재)
强한 것은 트럭의 가장 기본적 요소.
차세대 최첨단 커먼레일 엔진을 장착한 봉고Ⅲ는 최고속도가 137㎞에 달하고 80㎞ 도달 시간은 14.6초로 1톤 트럭 경쟁 차종 중 가장 뛰어나다.
123마력의 강력한 파워는 어떤 화물 수송에도 전혀 부담이 없고 특히, 뛰어난 가속력은 도로 형태와 관계없이 가장 적합하고 경쾌한 운전 환경을 제공한다.
부드럽고 경쾌한 변속 시스템도 눈 여겨 봐야한다.
풀 타임 전자제어 방식의 자동변속기는 내구성이 우수하고 변속시 발생하는 쇼크현상이 없어 부드러운 변속과 함께 발진 및 순간 추월 가속 능력이 탁월하다.
수동변속시 역시 콘 멀티 싱크로 나이저를 적용 절도 있고 경쾌한 변속감을 실현했다.

▲이중 폐단면 프레임으로 안전성 탁월
가장 주목되는 장치는 경쟁 차종 중 유일하게 적용하고 있는 이중 폐단면 프레임.
대형 화물차에 적용되고 있는 언더바디 프레임을 충격에 강한 국내 최고의 이중 프레임 폐단면을 적용, 어떤 충돌상황에서도 운전자의 안전성을 최대한 보장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굽힘과 비틀림 등 다양한 차체 안전 테스트를 거쳐 가장 완벽한 구조로 탄생한 캐빈도 주목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도어 임팩트와 경쟁 차종 중 유일하게 승용차 또는 대형차에 적용되는 대표적 안전 사양인 사이드 크로스 멤버를 적용했고 고강성 리어가드로 후방 추돌에 따른 안전성도 확보했다.


테마2 Silent(고급승용차 보다 월등한 정숙성 실현)
▲차세대 엔진. 완벽한 정숙 실현
靜숙성은 봉고Ⅲ의 가장 큰 장점이다.
첨단 기술력의 결정체인 CRDi(직접분사방식의 커먼레일 엔진)엔진은 최고의 순간 스피드와 엄청남 파워를 자랑하면서도 기존 엔진에 비해 탁월한 소음방지 효력을 자랑한다.
특히, 엔진의 진동으로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기 위해 엔진 진동 효과가 큰 관성 TRA 마운트를 적용했고 일체형 타입의 대형 마운틴 러버를 적용 진동을 최대한 억제시켜 엔진 진동 및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의 실내 유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슈퍼컴퓨터로 구현한 전방위 N.V.H
슈퍼컴퓨터를 이용, 차체의 정밀 분석과 테스트를 거쳐 구현한 실내 정숙성은 혁신적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굽힘, 비틀림 등 다양한 소음 진동 원인에 대한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최적의 차체와 변속 쇼크를 줄이는 고감쇠 부쉬형 마운틴 러버, 고정 프레임 강도의 증대, 가스식 업 쇼바, 스티어링 휠 컬럼에 고무재질 커플링을 삽입해 차체 진동과 소음을 고급 승용차 수준보다 월등하게 개선 시켰다.

▲새롭게 적용된 밸런스 샤프트
엔진에서 발생하는 진동과 소음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동급차종 중 유일하게 적용된 밸런스 샤프트는 차세대 커먼레일 엔진의 강력한 성능을 보다 강하게 만들어 준다.
엔진의 피스톤 관성력과 역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설계된 밸런스 샤프트는 피스톤 상하운동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최대한 억제한다.
이에 따라 실내소음과 주행 부밍음 그리고 아이들 소음은 그 어떤 차종도 구현하지 못한 완벽한 정숙성을 확보했다.

테마3 Smart(세련미와 감각적인 볼륨감)
▲파격적 컬러와 퍼팅라인
便한 운전은 사용자의 운전능력을 극대화시켜 사업성은 물론 안전확보에도 절대적 요소로 작용한다.
봉고Ⅲ는 승용 타입의 세련된 스타일과 넓고 고급스러운 하이테크형 실내공간, 운전자 중심의 편의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고 있다.
승용차 수준의 산뜻한 파팅 라인과 클린 감각의 후드, 그리고 대형 헤드램프가 돋보인다.
범퍼에서 적재함까지 이어진 파워 캐릭터 라인은 강력한 역동성을 느끼기에 충분하고 앙증맞은 후면의 원형 콤비램프, 여기에다 지금까지 승용차에 적용돼왔던 그립타입 아웃도어 핸들도 색다른 감각을 자랑한다.
다이나믹하고 고급감이 돋보이는 승용감각의 디자인과 강인함과 실용성을 강조한 후면 디자인도 파격적이다.
넓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치장한 동급 최대의 실내 공간도 자랑할 만하다.
실내 전장은 1천72㎜로 기존 모델에 비해 68㎜가 늘어났고 세련된 고급 메탈릭 칼라와 시트를 감싸고 있는 고급 감각의 인조가죽 시트가 1톤 트럭의 품격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다.
운전 편의성도 대폭 향상됐다.

▲운전 편의성 극대화
각종 스위치는 조작이 편리하도록 집중화·대형화에 초점을 맞췄고 일체형 도어록과 시트벨트 높이 조절 장치도 새로 적용했다.
트럭 최초로 C에 일체형 오디오를 장착, 수준 높은 음질을 운전자가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사업용 자동차의 필수 장치인 전자식 운행기록계도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동급 최초로 오버헤드 콘솔 박스를 적용한 것은 물론 다양한 수납공간 추가해 운전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교통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포스트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교통사고 갑론을박

【교통사고 갑론을박】무단횡단하다 사고난 피해자 1초전에 보았다면 가해자 무죄

【교통사고 갑론을박】무단횡단하다 사고난 피해자 1초전에 보았다면 가해자 무죄
● 사건 개요 - 피고인은 택시 운전업무에 종사하는자로 2016. 7. 30. 2...

【교통사고 갑론을박】교통방해죄 무죄 판결로 이웃 간 토지 통행 분쟁에 관한 기준을 마련하다!

【교통사고 갑론을박】교통방해죄 무죄 판결로 이웃 간 토지 통행 분쟁에 관한 기준을 마련하다!
● 사건 개요- 피고인은 펜션 운영자이며, 고소인은 펜션 인근 농지 소유자이다. ...
이달의 핫카
중고차시세
test 드라이빙
포토 갤러리
교통신문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43길 1-3(동작동)  |  대표전화 : 02)595-2981~6  |  등록번호 : 서울, 아04518  |  등록일자 : 2017년 5월11일
발행인 : 윤영락  |  편집인 : 윤영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영락
Copyright © 2010 교통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