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프리미엄 고객 겨냥한 고품격 서비스
상태바
아시아나, 프리미엄 고객 겨냥한 고품격 서비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이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을 비롯한 프리미엄 고객들의 유치 강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시아나가 프리미엄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가 지난 3월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주최한 창조혁신사례 경진대회에서 항공사 중 유일하게 장려상을 수상하고, 무려 400여건에 이르는 고객 칭송 레터를 접수 받는 등 고품격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시아나의 프리미엄 서비스는 FES(Fast, Easy, Special)를 모토로 퍼스트클래스 승객 및 플래티늄 회원에게는 선호 좌석을 미리 파악해 여권 확인 조치 후 곧바로 출국을 가능하게 하는 '사전수속(Pre-Check In) 서비스'와 카운터에서 탑승까지 전담직원이 서비스를 하는 '컨시어즈(Concierge) 서비스' 등을 통해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컨시어즈 서비스는 지난 3월부터 퍼스트클래스 승객에 한해 해외 8개의 지점(도쿄, 베이징, 상하이, 로스앤젤레스, 뉴욕, 프랑크푸르트, 런던, 마닐라)에서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시아나는 앞으로 컨시어즈 서비스를 퍼스트클래스 환승객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비즈니스클래스 승객을 포함하는 모든 프리미엄 고객에게는 전용 온라인 상담창구를 운영하며 대형 수하물을 별도로 운반해주는 ‘포터(Porter)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좀 더 손쉬운 수속을 가능하게 했다.

아시아나 탑승에 대한 감사의 글을 직원들이 직접 자필로 작성하여 우편으로 송부하는 'Thank You Card 서비스'와 수하물 '비닐 패킹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들이 편안함과 특별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인천공항 라운지에서는 아트 갤러리(미술품 전시회)와 매일 저녁 5시부터 7시까지 실시되는 피아노 라이브 연주회가 열리며, 5월 주말에는 '봄을 부르는 소리'라는 테마의 앙상블 연주회가 열리는 등 양질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나 관계자는 “이러한 고품격 서비스를 통해 최근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사가 발표한 항공사 등급 순위에서 최고 등급인 5성급 항공사로 선정되기도 했다”며 “향후 인천청사 재배치를 기점으로 프리미엄 고객들을 위한 독립된 체크인 구역을 확보해 수속부터 출국까지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