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전세버스조합, 조합비 3개월 감면
상태바
경기전세버스조합, 조합비 3개월 감면
  • 임영일 기자 yi2064@hanmail.net
  • 승인 2014.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원고 유가족에 2000만원 위로금 지급키로

【경기】경기전세버스조합이 지난달 23일 긴급이사회를 열고, 조합비 3개월분을 감면키로 했다고 밝혔다.

조합에 따르면, '세월호 침몰사고'로 여행업계를 비롯한 전 산업에 걸쳐 매출 급감 등 심각한 경영난으로 위기상황을 맞고 있고, 특히 전세버스업계가 직격탄을 맞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조합은 지난달 23일 긴급이사회를 개최, 조합원에게 부과하는 조합비 3개월분(4∼6월) 약 2억2000만원을 감면키로 하고 조합원 명의로 2000만원의 위로금을 단원고 유가족에게 지급하기로 결의했다.

이와 함께 '세월호 침몰사고' 지원으로 ▲사고 직후 실종자가족 등 관련 인원을 사고지역으로 수송 지원 ▲합동분향소에서 수원 연화장까지 유가족 수송 ▲사고 당시 조합임원이 3일간 상주하며 차량배차 등을 지원하기도 했다.

현재 기업체와 공공기관이 계획했던 각종 행사를 취소하고 일반 국민들도 각종 여행과 행사들을 자제하고 있다. 교육부에서 1학기 수학여행을 전면중지한데 이어 경기도 교육청은 수학여행 외에도 소풍 및 현장체험 학습까지도 중단 보류를 결정한 상태다.

조합이 경기지역의 여행 전면 계약취소로 인한 전세버스업체의 피해상황을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조합원 474개사 중 122개사의 피해상황만 131억여원으로 도내 전체 피해액은 5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한 회사 통근버스 등을 위주로 운행하는 일부 업체를 제외하고는 최고의 성수기임에도 가동률이 30%를 밑도는 등 극심한 경영난을 호소하고 있다.

이승호 이사장은 당국에 ▲부가가치세 납부기한 연장 및 징수유예 ▲전세버스 할부 구입차량 원금 유예 ▲고용유지 지원금 신속지원 등을 긴급 요청했다. 또한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이 통과된 만큼 경기도내의 학교에서도 안전이 확보된 경우 수학여행을 제외한 현장학습 활동만이라도 허용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다.

조합 관계자는 "이 상태가 계속된다면 전세버스업체의 줄도산이 이어져 최악의 상황이 도래할 수 있지만 국민적 애도 분위기속에 내놓고 하소연도 못하는 실정"이라면서 "현 상황은 안타깝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합리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임영일기자 yi206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