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넥스트 360도 옴니뷰, 세계 최초 레이싱카 장착
상태바
이미지넥스트 360도 옴니뷰, 세계 최초 레이싱카 장착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4.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상해경기 참가

이미지넥스트가 세계 프로 레이싱팀 경주용 차량 2대에 이미지넥스트 제조 360도 옴니뷰를 장착해 24일 상해 CJ 헬로비젼 슈퍼레이싱 경기에 출전했다고 밝혔다.

360도 옴니뷰는 차량 외부의 4개의 카메라를 통해 내 차를 하늘에서 내려다보는듯한 뷰 시스템으로 국내에서 전 과정 개발, 생산되어 승용, SUV, 버스, 트럭 등 전 차종 적용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옴니뷰 장착을 위해 경기도중 위험요소가 되는 볼트 사용은 배제하고, 외부 카메라 고정이 풀리지 않도록 리벳을 사용한 장착을 하였으며 레이싱카의 사이드미러 특성을 고려한 휀더형 초소형 카메라를 장착하였다”고 언급했다.

3이번 레이싱카 장착으로 차량 내부 옴니뷰 전용 모니터를 통해 고속주행 시 측·후방 시야 확보 용이성을 높이고, 경기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판정에 객관적 자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백원인 대표이사는 “360도 옴니뷰 장착을 통해 이번 CJ 헬로비전 슈퍼레이싱 경기에서 선수의 안전과 경기의 공정성을 보완하는 동시, 옴니뷰 영상녹화 장치를 통한 녹화 장면은 생생한 경기 중계화면, 연습 시 선수 주행습관 분석 등 넓은 영역에 활용 가능할 것”이라 밝히며 “앞으로도 새로운 영역에서의 옴니뷰 적용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