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에서 내릴 때 항상 뒤를 확인하세요!”
상태바
“택시에서 내릴 때 항상 뒤를 확인하세요!”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4.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공단, 택시 승객용 ‘사이드미러’ 부착 캠페인
 

교통안전공단이 사업용자동차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택시 이용객 승하차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승객용 후방 안전 확인장치(승객용 사이드미러) 부착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승객용 후방 안전 확인장치(승객용 사이드미러)’는 승객이 하차 시 후방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문을 열어 뒤에서 오는 이륜차나 자전거와 충돌하는 개문운행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차량 외부에 부착하는 거울이다.

공단은 오는 6월 25일과 26일 양일간 공단 전국 58개 자동차검사소에서 자동차검사를 받는 법인 및 개인택시를 대상으로 약 3000개의 승객용 사이드미러를 무상으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5일 당일 공단 검사소를 방문하는 모든 차량은 각종 오일류와 벨트류, 에어컨 작동상태, 타이어 공기압 및 브레이크 상태 등 여름철 혹서기․장마철을 대비한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서비스 관련 자세한 문의는 교통안전공단 고객콜센터(1577-0990)로 하면 된다.

정일영 공단 이사장은 “모든 국민이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환경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이번 승객용 사이드미러 부착 캠페인의 목적”이라며 “이는 택시 승객뿐 아니라 이륜차나 자전거 운전자의 안전까지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