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국제항공,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MOU 체결
상태바
중국국제항공,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MOU 체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6.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최대 국영 항공사인 중국국제항공(AIR CHINA)이 세계 최대 항공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 가입한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중국국제항공은 지난 22일 중국 베이징에서 얀 알브레이트 스타얼라이언스 CEO와 아시아나항공 박찬법 부회장 등 회원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의향서(MOU)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중국국제항공은 MOU를 체결한 후 제반 프로세스 구축을 위한 준비기간을 거쳐 스타얼라이언스에 20번째 항공사로 정식 가입하게 된다.

중국국제항공이 스타얼라이언스에 가입하게 되면, 오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과 2010년 상하이 엑스포 등 글로벌 이벤트를 앞두고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항공 시장에서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은 신규 네트워크 확대 및 서비스향상 등을 통한 경쟁 우위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국제항공은 1988년에 설립된 중국 최대의 국영항공사로서 총 155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22개국, 106개 도시, 316개 노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시아나항공과는 부산∼베이징 및 인천∼항저우 노선을 공동운항 중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중국국제항공의 스타얼라이언스 공식 가입이 완료되면 원스톱 체크인 서비스, 상호 라운지 이용, 상용고객 우대 프로그램 등의 협정을 체결대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공동운항 확대를 통해 승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스케줄을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