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속도로순찰대 제6지구대, ‘벨트데이(Belt-Day) 캠페인’ 실시
상태바
경남 고속도로순찰대 제6지구대, ‘벨트데이(Belt-Day) 캠페인’ 실시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4.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고속도로순찰대 제6지구대는 지난달 29일 대전통영고속도로 통영TG에서 고속도로순찰대 제6지구대, 한국도로공사 고성도로관리소 등과 합동으로 고속도로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확산을 위한 벨트데이(Belt-Day) 캠페인<사진>을 전개했다.

최근 3년간 안전띠 미착용 사망자는 293명으로 전체 사망자(872명)의 30%이상 비율로 발생했고 요일별로는 화요일에 가장 많은 58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지난해 교통안전공단의 안전띠 착용에 대한 국민의식 조사 결과 앞좌석 착용률은 82.9%, 뒷좌석 착용률은 19.3%에 불과해 운전자들의 전 좌석 안전띠 착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이번 캠페인을 실시했다.

고속도로순찰대 제6지구대에서는 매주 화요일을 벨트데이로 지정해 고속도로 주요 톨게이트와 휴게소 등에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홍보 및 단속을 계속 전개할 예정이다.

제6지구대 고속도로순찰대장은 “안전띠 미착용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교통문화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 및 단속을 실시해 비정상적인 운전 관행을 정상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