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 한대 값으로 ‘우리 가족 캠핑카’ 만들기
상태바
트럭 한대 값으로 ‘우리 가족 캠핑카’ 만들기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4.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 봉고 워크루스밴, 2천만원에 구입부터 개조까지

튜닝 산업 활성화 정책에 따라 7월부터 승합차를 캠핑카로 구조 변경할 수 있는 개조작업이 허용됐다. 휴가철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한적한 캠핑을 기대하는 가족들에게는 지금이 기회로 ‘우리 가족만의 캠핑카’를 장만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다.

사실 캠핑카의 시세는 대단히 높아 웬만한 캠핑족에게도 부담이다. 기존 캠핑카의 시세는 가장 저렴한 신형 스타렉스 캠핑카의 경우 최소 4800만원에서부터 억 단위를 넘어가는 수입차까지 세컨드카로는 부담스러운 가격대의 모델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만약 신차를 구입한 뒤 개조하기 위해서는 승합차나 트럭이 필요한데, 이 또한 신차 구입비 2014 그랜드 스타렉스 2075~2900만원, 포터 1365~1883만원과 개조비용을 합쳐 최소 3000만원 이상의 예산이 필요하다.

그러나 조금만 눈을 돌려보면, 트럭 한 대 값에 준하는 가격으로 차량 구입에서 개조까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중고 워크스루밴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현재 중고차 사이트 카즈에서는 2010년식 봉고3 워크스루밴이 1200만원 대의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바닥 공사와 단열, 방음처리 등 가장 기본적인 개조만 할 경우 예상 비용은 대략 500만원 가량이다. 비용을 조금 더 투자해 1000만원 전후의 예산이면 침대나 싱크대, 냉장고, TV, 물탱크 등 기존의 캠핑카 시설을 장만할 수 있다.

중고차를 구입할 경우, 차량 구입비부터 개조비용까지 2000만원의 예산으로 나에게 필요한 시설을 갖춘 맞춤형 캠핑카를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카즈 관계자는 “기존의 승합차를 개조할 경우 일반 캠핑카에 비해 주차가 편리하고 관리가 쉬워 유지가 쉽다”고 말하면서, “만약 중고차 구입 후 셀프 개조를 하려는 경우 소화기, 전기개폐기, 조명장치, 환기장치, 오수 집수 장치 등 허가에 반드시 필요한 시설을 염두해 둔 다음 계획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