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서비스 홈페이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서비스 홈페이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4.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서비스 홈페이지(http://dl.koroad.or.kr)가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았다고 공단이 지난 12일 밝혔다.

이로써 공단은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운전면허정보 및 온라인 결제 서비스 등의 공신력을 확보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의 신뢰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제도는 인터넷상의 디지털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를 발굴해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올해 평가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구성한 7인의 전문평가단과 30인의 이용자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진행됐다. 이번 인증으로 운전면허서비스 홈페이지는 ‘지식정보’ 부문에서 2년간(2014년 7월 30일~2016년 7월 29일) 인증을 획득했다.

운전면허서비스 홈페이지는 ‘빠른면허서비스’를 통해 시험응시, 교통안전교육 등 운전면허 관련 온라인 서비스와 시험 관련 동영상 안내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평균 약 1만5000명이 방문하는 홈페이지를 이용하고 있다. 수시로 고객 제안 및 불편사항을 접수받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있다.

한편 운전면허서비스 홈페이지는 연말에 실시되는 미래창조과학부의 ‘2014년 품질인증 대상’ 후보작으로도 선정됐다. 공단은 홈페이지에 품질인증 마크를 부착해 이용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관리와 개선으로 국민 편의제고를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