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DMZ체험교실 하반기' 확대 운영
상태바
'찾아가는 DMZ체험교실 하반기' 확대 운영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4.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찾아가는 체험학습 'DMZ 생태문화교실' 추가 신청접수를 통해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DMZ 생태문화교실'은 DMZ 체험전문 강사가 서울, 경기, 인천에 소재하는 초등학교로 직접 찾아가서 DMZ의 독특한 생태환경과 역사, 안보에 대해 교육하는 체험교육프로그램으로, 2011년 환경부 환경교육 국가인증, 2013년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공식프로젝트 인증을 획득했다.

'DMZ 생태문화교실'은 올해 초 예약 개시 일주일 만에 연중 172회의 예약이 완료된 인기프로그램으로써, DMZ에 대한 많은 관심과 학교 안에서의창의적 체험활동의 수요 증가로 교사들의 지속적인 요청이 있어 주 3회(화·목·금)에서 주 5회(월∼금)로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수업은 '철새와 DMZ'라는 주제로 DMZ의 역사적 배경과 철새를 비롯한생태환경에 대해 PT 강의와 영상물 시청, 생태체험활동으로 90분 동안 진행된다. 체험활동은 나만의 손수건 만들기, 에코한지 부채 만들기, 폐현수막을 활용한 장바구니 만들기 등이 있다.

이 밖에도 경기관광포털(http://ggtour.or.kr)에서는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DMZ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문화체육관광부 생태관광 인증 프로그램인 'DMZ 스토리텔링'과 초콜릿 체험과 자원봉사 등을 하루 일정으로 즐길 수 있는 'DMZ VIP(Volun-tourism in Park;체험봉사)프로그램', DMZ의 자연, 역사, 문화 세 가지의 주제로 민통선 일원을 둘러 볼 수 있는 1일 프로그램 'PEEP your DMZ' 등이 있다.

'DMZ 생태문화교실' 관련 상세내용 확인 및 문의는 경기관광공사(031-259-4759)에서, 사전 예약신청은 경기관광포털(http://ggtour.or.kr)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