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보험, 손보사별 차이 최대 20%...절약 해법은 ‘비교견적’
상태바
車보험, 손보사별 차이 최대 20%...절약 해법은 ‘비교견적’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4.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품 파는 것 중요...운전경력, 할인율, 사용용도 구별해야

보험료 자율화 이후 경쟁 심화...인터넷 가입 증가도 영향

자동차보험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자동차 소유주라면 누구나 가입해야하는 의무보험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보다 좋은 조건으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다.

보험업계 따르면 손해보험사들이 판매하고 있는 자동차보험은 일률적이지 않고 회사마다 다소의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험사별로 최대 20%까지 차이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요즘은 인터넷 자동차보험 가입 비중이 날로 증가하고 있어 인터넷을 통한 비교견적은 실속형 자동차보험 가입에 필수적 수단이 됐다. 자동차 유지 비중에 매년 납입하는 자동차 보험료는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운전경력, 할인율 등의 다양한 조건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은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손보사별로 보험료 비교표를 받아보고 검토 후에 보험가입을 하는 결정하는 것. 최근 들어 인터넷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으로 보험료를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은 하나의 추세다.

인터넷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는 설계사를 만나지 않고 시간과 상관없이 인터넷으로 바로 각 보험사별로 보험료를 알 수 있고 전화만으로 상담원과 보험료 절약 할 수 있는 방법을 의논 후 저렴한 자동차보험 가입이 가능한 것이 이점이다. 이는 보험사별 보험료 차이 폭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의 비교견적사이트 이용은 늘 수밖에 없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자동차보험은 각 개인별로 운전경력, 차량 사용용도에 따라 보험료가 큰 차이를 보이고 있으므로 자동차보험 가입 시 자동차 보험료를 절감하는 방법을 충분히 숙지하는 것이 좋다.

운전자에게 딱 맞춰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를 아끼는 최적의 방법이다. 운전자 연령은 클수록 저렴하고 낮을수록 보험료가 비싸다. 운전자 범위도 주로 사용하는 최소한으로 맞추어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자동차 보험료는 보험료 자율화이후로 각 보험사별로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보험료 차이가 상당히 많이 나는 편이다.

또 보험료가 매년 새롭게 변하기 때문에 인터넷 실시간 자동차 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해 각 보험사별 자동차보험 비교 견적표를 받아보면 더 유리한 조건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