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수원역 출발 사업' 조기 추진
상태바
'KTX 수원역 출발 사업' 조기 추진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4.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심사 통과…국비 50억원 확보

【경기】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주요공약 사업인 'KTX 수원역 출발' 사업이 조기 추진될 전망이다.

13일 경기도와 이찬열 국회의원(수원시갑. 국토교통위)에 따르면 'KTX 수원역 출발' 사업을 위한 국비 50억원이 12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정부에서 제출한 '수도권 고속철도' 사업비 3362억원에 'KTX 수원역 출발' 연결선 사업비로 50억원을 증액해 3412억원을 통과시켰다.

도 관계자는 "전체 수도권 고속철도 사업비에 KTX 수원역 출발 예산이확보된 만큼 조기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도가 추진 중인 'KTX 수원역 출발 사업'은 경부선 일반철도 노선과 2016년 상반기 개통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인 수서∼평택 간 KTX 전용고속철도 노선을 연결(4.5km)하는 사업으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국회의원이었던 2012년부터 추진한 정책이기도 하다.

이 두 노선이 직접 연결되면 수원역을 출발한 KTX 열차는 KTX전용 노선을 타고 대전까지 달릴 수 있어 수원∼대전 구간의 이용시간이 기존 67분에서 48분으로 19분 단축되고, 현재 1일 8회(상·하행)운행하던 것을 20회로 늘릴 수 있을 것으로도는 보고 있다.

서상교 도 철도국장은 "KTX 수원역 출발 사업은 수도권 남부와 영·호남 간 시간단축을 통한 대한민국 경쟁력 강화와 수도권 남부 지역 주민들의 KTX 이용편의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남아있는 국회 예결위에서도 통과될 수 있도록 도내 국회의원등과 협조 요청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