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OEM제조사에 최적화 된 차량위치추적 성능”
상태바
“전 세계 OEM제조사에 최적화 된 차량위치추적 성능”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4.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R, 차량용 DR 알고리즘 업데이트...中 BDS 지원 추가

차량용 반도체 IC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 업체인 CSR이 SiRFstarV™ 5ea 차량용 쿼드-GNSS(글로벌 네비게이션 위성 시스템)을 위한 두 개의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이번에는 소프트웨어 추측항법(DR) 알고리즘의 주요 업데이트와 더불어 GPS와 중국의 BeiDou 위성 시스템(BDS) 동시 사용에 대한 지원이 추가됐다. 이로써 전 세계 OEM제조사의 요구 조건에 만족하는 향상된 차량 위치 추적 성능을 확보하게 됐다.

또한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차량 OEM 제조사에 GPS와 글로나스 혹은 GPS와 BDS를 이용하여 동작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BDS에 대한 지원으로 OEM제조사가 BDS지원이 필요한 지역에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BDS는 현재 중국과 주변 국가에서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다.

앤서니 머레이 비즈니스그룹 수석 부사장은 “모든 차량OEM제조사들은 최첨단 SiRFstarV™ 5ea차량 위치 플랫폼으로 설계 유연성에 대한 이득을 볼 수 있다”며 “예컨대, 차량 제조사와 OEM제조사는 전 세계적으로 공용화 플랫폼을 만들고, 각 지역별 요구 조건이나 선호하는 기능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쉽게 설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실질적으로 아시아의 차량 제조업체들은 지역적 시장 요구 조건이었던GPS와 BDS 동시 지원과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공용화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요구해 왔다”고 설명했다.

업계에 따르면 업계를 주도하는 차량 제조사들 대부분이 제품 설계 과정을 단순화하고, 신속한 시장 진출을 위해 보다 완벽한 추측항법 기능을 요구하는 게 요즘 추세라는 것.

CSR의 SiRFDRive는 최첨단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으로 저사양부터 고사양 텔레매틱스와 네비게이션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지원 범위를 넓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iRFstarV™ 5ea는 독립형 엔진 플랫폼으로 차량 시장의 AEC-Q100자격 요건을 만족하기 위해 설계됐다. 해당 플랫폼은 차량 부품들을 포함한 자동차, 트럭 및 기타 차량을 위한 차세대 매립형 네비게이션과 텔레매틱스에 관한 지속적이고 정확한 포지셔닝 기술뿐만 아니라 관련 응용 기술들과 함께 전 세계의 주요 차량 제조사들과 OEM업체들에게 공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