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개인택시, 심야택시 신규면허 발급 철회하라!
상태바
서울개인택시, 심야택시 신규면허 발급 철회하라!
  • 김영도 기자 inheart@gyotongn.com
  • 승인 2014.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감차 대신 개인택시 증차 계획 세워
▲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관계자 30여 명은 25일 서울시의회 앞에서 서울시가 도입하려는 심야택시 면허발급 철회를 강력히 요구했다.

서울시가 시행하고 있는 수요대응 택시의 하나인 심야택시 신규면허 발급이 본격적으로 공론화되면서 서울 개인택시 업계와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다.

서울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은 25일 서울시의회 앞에서 심야 개인택시 한정면허 발급계획을 철회해줄 것과 법인택시 장기 무사고자의 신규면허 및 한정면허의 논의는 감차계획이 완료된 후 진행해 나갈 것을 요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이날 조합원 30여 명은 서울시가 택시총량제를 무시한 채 신규면허 발급을 계획해 서울택시 산업을 말살하려는 정책을 획책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최근 택시업계는 총체적인 경기불황과 정치적 입김에 의해 택시와 유사한 산업들이 속출하면서 위기의식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법인택시 장기 무사고자를 대상으로 심야 개인택시 한정면허 신규 발급을 모색하고 있어 규탄의 목소리가 높아졌다.

▲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송일섭 부이사장은 결의문을 통해 서울시의 개인택시 증차계획 철회하고 1만2천대 감차계획에 즉각 임할 것을 촉구했다.

송일섭 부이사장은 결의문을 통해 “개인택시 증차 계획을 즉각 철회하고 총량조사 결과인 1만2000대 감차 계획에 임할 것”을 요구하면서 “택시업계 스스로 어려운 위기상황을 타개하고자 노력하는 시점에서 서울시가 엉뚱하게 개인택시 증차를 계획하고 있는 것은 사실상 전국적인 택시감차 원칙을 무너뜨리는 행위”라고 질타했다.

조합은 서울시가 계획하고 있는 심야택시 한정면허 신규발급 대신 부제를 해제해 줄 것을 주장하며 심야택시 신규면허 발급 철회가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감차비용의 전액 부담을 요구하겠다는 입장이다.

▲ 조합 김정근 이사는 서울시가 추진하려는 심야택시 신규 면허 발급을 끝까지 저지하자고 참석자들을 독려했다.
▲ 심야택시 신규면허 발급을 요구하는 법인택시 일부 기사들도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집회 장소에 나와 반대의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