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현대·CJ·로젠, 택배 서비스 우수"
상태바
“한진·현대·CJ·로젠, 택배 서비스 우수"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4.12.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평가서 17개 택배사 모두 B등급 이상

정부의 택배업체 서비스평가 결과 ㈜한진, 현대로지스틱스, CJ대한통운, 로젠 등 4개사가 우수 등급인 B++를 받았다. 동부택배, KGB택배, KG옐로우캡 등 3개사는 B+등급으로 평가됐다.

국토교통부는 택배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한국표준협회를 통해 17개 택배사를 대상으로 올해 처음 한 2014년 택배산업 서비스평가에서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일반택배 그룹에 속한 7개사 가운데 안전성(화물 사고율) 부문에서는 ㈜한진, 현대로지스틱스, 로젠, KGB택배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피해 구제성에서는 현대로지스틱스가 좋은 점수를 얻었으며 서비스 성능은 ㈜한진이 우수했다.

실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에서는 CJ대한통운이 후한 평가를 받았다.

이들 일반택배업체는 이용자 만족도 항목 가운데 고객 대응 부분에서는 전반적으로 낮은 점수를 보였다. 고객의 불만사항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고 고객 요구사항 처리절차도 편리하게 개선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성능 측면에서는 배송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정확하고 철저한 시간 관리가 요구되는 것으로 나왔다.

이번 평가는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상 택배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것으로 우편법의 적용을 받는 우체국 택배는 제외됐다.

2014 택배산업 서비스평가는 서비스 특성과 영업 구조 등의 차이를 고려해 일반택배, 정기화물, 기업택배 등 3그룹으로 이뤄졌다.

정기화물 4개사 가운데 천일정기화물자동차와 합동물류는 B++등급으로, 경동물류와 대신정기화물자동차는 B등급으로 평가됐다.

기업택배 6개사 중에서는 용마로지스가 A등급을 받았다. 고려택배, 한국택배업협동조합, 동진특송, 일양로지스 등은 B++등급을, 성화기업택배는 B+등급을 각각 받았다.

천일정기화물자동차와 용마로지스는 안전성, 피해 구제성, 서비스 성능, 이용자 만족도 등 세부항목에서 두루 우수했다.

국토부는 서비스 평가 결과 우수업체가 차량을 많이 늘릴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그린지기 2014-12-09 12:16:22
말도 안돼~쓰레기 대한통운이 서비스 우수하다고??!! 어디서 로비활동을 해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