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상태바
볼보건설기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4.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합천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인정받아

경남 합천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인정받아

합천 시험개발센터에 180억원 투자할 예정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4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4 지역발전 성공사례발표회’에서 지역투자 활성화 분야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오전 열린 성공사례발표회는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와 17개 전국 시·도, 산업부를 비롯한 13개 정부 부처가 주최하는 ‘2014 대한민국 지역희망박람회’ 일환으로 개최됐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역 경제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단체 부문에서 장관표창 대상자로 선정됐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1998년 삼성중공업 중장비 사업부문을 인수하면서 한국에 진출한 이래로, 재무구조 개선 및 지역 경쟁력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투자해 왔다.

특히 지난 5월 합천 시험개발센터를 열면서 산업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경상남도 합천지역 경제 활성화에 일조함은 물론, 향후 다른 기업으로부터 첨단 시설 투자 유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강력한 유인책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석위수 사장은 “회사가 한국경제와 지역사회 한 일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점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합천 시험개발센터는 볼보 굴삭기 개발 핵심기지라고 할 수 있는 종합성능검증센터로, 현재까지 140억원이 투입됐고, 오는 2016년까지 180억원 투자가 이뤄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3년 4월 착공해 2014년 5월 준공식과 함께 문을 연 합천 시험개발센터는 창원공장 내 첨단기술개발센터와 함께 볼보 굴삭기 개발 주요 시설로 부상했다.

테스트 빌딩 등 10개 핵심시설과 신제품 시연과 시승을 진행하는 고객 평가센터를 갖추고 있다. 또한 신뢰성 시험을 직접 수행할 수 있는 별도 완성장비 신뢰성 시험장 구축을 통해 가동률이 3배 향상됨과 동시에 개발 기간 단축 효과를 이뤘다.

이밖에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난 2006년 창원 첨단기술개발센터 준공에 150억원을 투입해 당시 굴삭기 부문 세계 최초로 가상체험기술을 활용한 제품 개발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