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中 장애어린이 특수교육에 총 360만 위안 지원
상태바
금호타이어, 中 장애어린이 특수교육에 총 360만 위안 지원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4.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톈진에서 ‘미래는 어린이 세상’ 기금 기부 협약식 가져

금호타이어가 중국의 장애 어린이 대상 특수교율 사업 지원에 나서며 아름다운 동행을 실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지난 11일 중국 톈진시 북진구 특수교육학교에서 ‘미래는 어린이 세상’ 기금 기부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한섭 금호타이어 중국 부사장을 비롯, 임이(林怡) 톈진시 인민대외우호협회 부회장, 심흠(沈昕) 중국우호화평발전기금회 비서장, 톈진시 국제교육교류센터 이연의(李连义)서기 등 중국 측 외교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 기금은 지난 2012년 금호타이어가 중국 내 사회공헌활동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5년간 300만 위안(약 5억3600만원)규모로 조성된 바 있다. 베이징 및 난징 소재 6개 특수학교에 지원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2017년까지 3년간 중국 톈진 소재 특수학교 3곳에 총 60만 위안(약 1억650만원)의 기금을 새롭게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금호타이어는 기부금의 규모 및 기부대상을 넓히며 기금이 더 많은 장애 어린이들에게 지원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금은 음악적 재능을 가진 장애아동 교육 및 보급, 음악회, 교사훈련 등에 쓰인다. 특히 음악에 잠재력 있는 장애 청소년들을 위해 음악회, 음악보급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재능을 양성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동시에 사회 각층에 장애인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관련 활동을 통해 음악교사의 교육 수준을 높이는 역할도 하고 있다.

이한섭 부사장은 “2012년 기금 조성 이후, 베이징과 난징에 이어 톈진지역까지 확대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중국 내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1994년 글로벌 타이어 업계최초로 중국에 진출하여 현재 난징, 톈진, 창춘 등 4개의 중국 현지생산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연간 약 3,000만 개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