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진흥원,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행사 전개
상태바
국토진흥원,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행사 전개
  • 김영도 기자 inheart@gyotongn.com
  • 승인 2014.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소재 사회복지시설 위문품 등 전달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토진흥원이 연말을 맞아 안양시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과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나눔행사를 가졌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이재붕, 이하 국토진흥원)은 23일 안양시에 소재한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겨울내의와 쌀 등의 위문품과 위문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국토진흥원내 사회봉사동호회와 연계해 (사)사랑의 집수리, (재)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 만안청소년문화의집 3개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사)사랑의 집수리’의 저소득가정 주거환경 개선활동은 국토진흥원의 봉사동호회에서 자발적인 봉사활동으로 시작되어 기관 고유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확대했으며 매년 2~3회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또 ‘(재)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 역시 2008년부터 매월 두 차례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배달 봉사로 국토진흥원과 지속적으로 인연을 맺어온 기관이다.

‘만안청소년문화의집’은 국토진흥원의 기관 특성을 반영한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어린이 R&D 체험교실’로 인연을 맺은 이후 아이들의 학습지도 및 정기적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국토진흥원은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문화를 실현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