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 발레 영재 모집 시작
상태바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 발레 영재 모집 시작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이브 유어 드림 프로그램 일환

드라이브 유어 드림 프로그램 일환

다양한 혜택 지원 받을 30명 선발

포르쉐 공식 딜러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가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2015 ‘드라이브 유어 드림’ 발레 영재 육성 프로그램에 참가할 재능 있는 발레 영재를 모집한다.

소정 절차를 거쳐 선발된 프로그램 참가자는 국내 수석 무용수로부터 월 2회 전문적인 발레 레슨과 멘토링을 받게 된다. 또한 모나코왕립발레학교 올리비에 루체아 강사 등 세계적인 발레 무용수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여름 발레 캠프에 초청된다.

이밖에 드라이브 유어 드림 참가자들은 국내∙외 콩쿠르 참여 지원금 및 발레 공연 관람 기회 등을 제공받는다.

특히 올해에는 참가 학생을 ‘전액 장학’과 ‘희망 장학’ 두 그룹으로 나눠 선발한다. 규모는 예년보다 2배 이상 확대된 30명.

새로 생성된 희망 장학생 그룹에는 콩쿠르 참여 지원금을 제외한 마스터클래스∙캠프∙공연관람 등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발레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중·고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는 1차 서류 심사에 통과한 학생을 대상으로 2월 14일 발레 오디션을 통해 최종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발레 영재 선발을 위한 오디션은 한국체육대학교 무용연습실에서 진행된다. 심사는 유니버설발레단∙서울발레시어터∙국립발레단∙한국예술종합예술학교 무용원 등이 맡는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한국메세나협회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교부 받아 30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메세나협회 홈페이지(www.mecenat.or.kr) 또는 전화(02-761-423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드라이브 유어 드림’은 포르쉐 공식 딜러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가 주최하고 한국메세나협회가 주관하는 문화공헌사업으로, 국내외 발레 전문가와 함께 발레 영재에게 장학금 지원 및 기량 향상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해 영국로열발레학교와 모나코왕립발레학교 전액 장학생 배출이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드라이브 유어 드림은 올해 역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꿈에 엔진을 달아준다’는 취지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