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미러, 산업부 주관 NEP인증 획득
상태바
불스원 미러, 산업부 주관 NEP인증 획득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5.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진다초점 적용 사각지대 해소 기술 재확인
 

불스원이 차량 운전자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세계 최초로 누진다초점 기술을 적용한 제품 ‘불스원 미러’가 산업통상자원부의 NEP(신제품인증)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NEP 인증은 산업부 국가기술표준원이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 또는 이에 준하는 대체기술을 적용한 신 개발제품에 부여하는 것으로 경제적·기술적 파급효과가 크고 성능과 품질이 우수한 기술을 정부가 평가·인증함으로써 판로 확대 및 기술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불스원 미러는 국토교통부 지정 교통 신기술 1호로 지정된 특허 제품으로 일반 사이드미러로 운전자가 확인할 수 없는 시야나 사각지대를 해소해주는 제품이다. 기존 평면거울 대비 2배 이상의 넓은 시야가 확보되어 차선 변경, 주차 등의 상황에서도 보다 안전하며, 동승자가 승, 하차 시에도 뒤차와의 충돌을 피할 수 있다.

불스원 미러 제품을 통해 인증 받은 신기술은 기존 자동차용 사이드미러로는 보이지 않던 사각지대 극복을 위해 세계 최초로 적용한 비구면 누진다초점 기술이다. 거울 내에 있는 다양한 초점을 3단계로 구분한 비구면 누진다초점 기술은 시야각을 넓혀 사각지대를 해소하였다. 또한 일반 사각지대 거울로 사용되는 볼록거울에서 자주 발생하는 왜곡현상까지 해결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불스원 미러에 대한 사용 만족도도 매우 높다. 닐슨에서 실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10명 중 9명이 제품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변했고, 택시기사 10명 중 8명은 주변 운전자에게 강력 추천하겠다고 답변해 운전 전문가들도 사용 후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정연 마케팅본부 전무는 “NEP 인증을 받은 불스원 미러의 신기술은 사각지대를 해소하여 차량 사고 감소는 물론 자동차 사고에 의한 인적, 물리적 손실 등 사회적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불스원 미러의 장착률을 높여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고 교통사고 발생률을 줄일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