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기술 가진 서울 중소기업, 중국 진출 탄력받는다
상태바
환경기술 가진 서울 중소기업, 중국 진출 탄력받는다
  • 정규호 기자 jkh@gyotongn.com
  • 승인 2015.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환경기술을 가진 중소기업에게 중국 진출의 길을 열어준다.

시는 오는 3월19일 중국 북경에서 바이어(90여개사)와 1:1 맞춤형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지난해 시는 북경시와 ‘대기질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한-중 공동협력’을 맺은 후 산업 교류를 하고 있다.

현재 시에 따르면 중국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환경기술(제품)은 ▲배기가스처리기술 ▲자동차배기가스저감장치 ▲유해가스감지기술 ▲클린룸장비기술 ▲특수가스처리설계기술 ▲화장장처리기술 ▲난분해성폐수처리기술 ▲우수재이용기술 ▲에너지절감기술 ▲배기처리필터기술 ▲가습 및 공기청정제품 ▲황사방진마스크․친환경자재 ▲녹색 생활용품 등이다.

교통업계에서는 ▲배기가스처리기술 ▲자동차배기가스저감장치 제품이 선정될 가능성이 높다.

‘한․중 환경기술플랫폼’을 활용해 중국에서 원하는 기술을 가진 국내 기술과 중국 유망 바이어를 직접 매칭하는 방식을 도입할 계획이다.

중국 바이어로는 ▲환보․에너지 분야의 중징동촹(환경에너지그룹), 중국환경과학원, ▲환경․청정산업 분야 장두건설그룹유한공사, ▲무역․유통 분야 기술무역 유통그룹, 자동차 관련 그룹, 온라인 유통그룹(징동, 타오바오 등) 등이 참여한다.

비즈니스 상담회 참가 희망기업은 SBA 홈페이지(www.sba.seoul.kr)를 통해 오는 16일까지 온라인 신청 등을 하면 된다.

단, 서울지역에 본사 또는 공장을 보유한 중소기업으로 녹색, 환경산업 분야 기술 보유 또는 제품을 생산하며 중국 수출 또는 해외 통상을 희망하는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접수마감 후 현지 시장성 심사 등 소정의 평가 절차를 거쳐 12개사 내외 참가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SBA 홈페이지 상단 ‘사업신청’ 클릭 후 해당 게시물(‘[2015 중국 북경 환경기술 비즈니스 상담회] 참가기업 모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