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교통복지재단, 제1회 시민 사업 공모전 개최
상태바
스마트교통복지재단, 제1회 시민 사업 공모전 개최
  • 정규호 기자 jkh@gyotongn.com
  • 승인 2015.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 법인․단체 1년간 최대 10억 원 지원 예정
 

스마트교통복지재단(이사장 김광식)이 오는 16일부터 11월16일까지 한 달간 ‘제1회 사업 공모제’와‘사업 아이디어 시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재단설립 취지에 부합하는 다양한 사업 발굴을 통하여 재단 기금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하는 한편,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혜택을 되돌려주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재단의 목적에 맞는 사업 공모로 공정하고 투명성 있게 사업을 지원해 재단 기금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고,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대중교통 발전 및 이용시민 편의를 증대시킬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함이다.

‘제1회 사업 공모제’는 재단 기금 목적에 적합한 사업을 모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사회복지 및 교통복지, 대중교통 관련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서울시 소재 법인 또는 단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대상 법인(또는 단체)은 향후 1년간 사업 추진을 위해 최대 1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스마트교통복지재단은 총 2단계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지원대상을 엄격하게 선정할 방침이다.

사업비 지원 법인(또는 단체)은 12월 중 평가위원 심사 및 기금심의위원회 최종심의까지 총2단계를 거쳐 확정된다.

평가위원 심사에는 대중교통 및 교통시스템, 사회복지 분야 전문가 7명이 참여해 사업의 타당성, 공공성, 실현가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평가위원 심사에서 작성된 검토보고서를 바탕으로 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기금집행의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한 장치도 마련했다.

선정된 법인(또는 단체)은 사업비 지원에 대한 이행보증보험 증권을 발급해야 하며, 발급이 어려울 경우 공탁금이나 기타 보증 수단을 제시해야 한다.

특히 제안된 사업과 다른 용도로 지원금을 사용하거나 결과물이 제안과 다를 경우 지원금액을 환수키로 하는 등 기금집행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장치를 마련했다.

스마트교통복지재단은 공모제 지원 법인(또는 단체)의 사업제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3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업 아이디어 시민 공모전’은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교통과 관련된 복지, 연구 등 재단 사업에 적합하고 실현 가능성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공모전이다.

11월16일까지 모집된 공모작들에 대해 공정한 심사를 거친 후 12월 2일 선정작 발표, 9일 시상식을 개최한다.

우수 아이디어 대상자 10명에게 총 2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 수상자는 상금 300만 원 및 티머니 200만 원 상당을 받게 되며, 최우수상 3명에게는 각 200만 원 및 티머니 100만 원, 우수상 6명에게는 각 50만 원 상금 및 티머니 50만 원이 수여된다.

우수 아이디어는 관련 지자체나 운수기관 또는 재단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스마트교통복지재단 홈페이지(www.stwfoundation.or.kr)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지원 가능하다.김광식 스마트교통복지재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제와 공모전을 통해 재단사업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할 것”이라며,“재단기금이 대중교통 발전과 시민복지 향상을 위해 효율적으로 쓰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마트교통복지재단은 교통발전 및 교통카드 이용촉진에 기여하고, 대중교통 이용 시민들의 편의증대 및 사회적 교통약자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 2013년 설립된 복지재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