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하이 식품박람회 김치 비즈니스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중국 상하이 식품박람회 김치 비즈니스 컨퍼런스' 개최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5.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세계김치연구소(소장 박완수)는 지난 11일부터 3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상해식품박람회 김치 비즈니스 컨퍼런스<사진>’를 개최했다.

‘상해식품박람회 김치 비즈니스 컨퍼런스’는 국내 김치제조업체와 세계김치연구소가 13개의 홍보부스를 운영하면서 김치제품 전시, 시식행사, 업체홍보 및 바이어교류회 등을 통해 대중국 김치 수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12일 개최된 바이어교류회는 국내 17개 김치제조업체 관계자 39명과 상하이 식품유통업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해 김치 수출을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김치의 우수성 강연’(세계김치연구소 박성희 박사) 및 ‘김치 담그기 시연’(해도지식품의 김희숙 대표, 늘만나식품 권인순 대표)을 선보여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세계김치연구소는 국내 중소 김치제조업체의 대중국 수출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중국은 지난 2월 비멸균 발효제품에 대해 대장균군 기준을 적용하지 않는 것을 골자로 하는 절임채소류 위생기준 개정고시안을 발표해 조만간 이 기준이 시행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우리나라 업체의 대중국 김치 수출이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