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인천-평택-부산’ 항만노선 확충
상태바
한진, ‘인천-평택-부산’ 항만노선 확충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15.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화운송*모달시프트 시너지”

한진은 부산신항 2-1단계 터미널 운영과 함께 내년도 인천컨테이너터미널 운영 본격화로 항만물류부문 사업을 강화한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달 국내 1위 부산신항의 한진해운신항만 지분 취득으로 부산신항 2-1단계 터미널을 운영하게 되는데, 내년 오픈을 목표로 작업 중인 인천컨테이너터미널이 추가되면 항만물류의 거점 확대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것이란 게 한진 측 설명이다.

한진에 따르면 부산신항 2-1단계 터미널은 주요 산업단지 및 부산진해 자유무역 지역과의 탁월한 접근성과 함께 동북아 허브항만의 환적항 역할 및 북미와 유럽, 아시아를 연결하는 최적화된 항로를 보유함과 동시에 초대형 선박 접안이 가능한 스팟이다.

국내 주요 항만과 최적의 네트워크를 확보하게 된 만큼 육송과의 연계성과 모달시프트를 통한 녹색물류도 활성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터미널 운영기획 및 전략을 비롯, 장비운영과 작업관리와 같은 현장업무 부분에서의 업그레이드도 병행된다. 회사 관계자는 “한진이 보유하고 있는 각 터미널별 장비․인력 등 경영자원이 필요에 따라 전환․배치가 용이해진 만큼 경영자원의 효율성이 강화될 것”이라면서 “내년 개장을 앞둔 한진 인천컨테이너터미널이 위치한 인천신항과 평택항, 부산신항을 잇는 수송루트는 내수유통 물량 및 수출입 물량 확보지로서의 관문 역할을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진은 선사 대상으로 전국 항만에 대한 기항노선 유치가 가능해져 수출입과 연계된 복화운송을 통한 원가절감과 가격경쟁력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