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얼라이언스, 남아공 망고항공(Mango)과 제휴 실시
상태바
스타얼라이언스, 남아공 망고항공(Mango)과 제휴 실시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5.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팅 파트너 항공사로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혜택 동일 제공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 혜택 확대 및 홈페이지 개편 통해 고객 편의 제고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지난 9일 시카고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망고항공(Mango)을 커넥팅 파트너(Connecting Partner)로 영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커넥팅 파트너는 기존의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와는 차별화된 것으로, 회원사가 취항하지 않는 도시를 운항하는 항공사와 스타얼라이언스가 별도의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개념이다. 스타얼라이언스의 커넥팅 파트너로 합류하는 항공사는 얼라이언스 규약과 기준에 맞는 엄격한 심사를 거치게 된다.

스타얼라이언스의 첫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된 망고항공(Mango)은 요하네스버그(Johannesburg)와 잔지바르(Zanzibar) 등 남아프리카공화국 및 탄자니아의 주요 거점도시를 운항하고 있다. 또한 망고항공은 스카이트랙스(Skytrax) 및 월드 트래블 어워드(World Travel Awards)로부터 서비스 관련 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평가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다. 망고항공과 스타얼라이언스간의 제휴는 2016년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스타얼라이언스 고객이 회원사 운항편에서 망고항공을 비롯한 커넥팅 파트너의 운항편으로 환승하는 경우, 전 여정에서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혜택을 동일하게 적용받게 된다. 또한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에게는 커넥팅 파트너 운항편 탑승시 별도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얼라이언스 마크 슈왑(Mark Schwab) 대표는 “스타얼라이언스의 ‘커넥팅 파트너(Connecting Partner)’ 제도가 모든 항공 동맹체를 통틀어 처음 시도되는 만큼 대형 항공사와 저가 항공사간 연합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얼라이언스는 회원사 퍼스트/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 및 스타얼라이언스 골드회원을 위해 전용 입출국 심사 서비스인 골드 트랙(Gold Track) 서비스를 전 세계 70여개 공항으로 확대 시행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 7월 아비앙카 브라질을 28번째 회원사로 영입하며 남미 네트워크를 확장했으며 이어 11월에는 모바일 환경에서도 접속이 용이하도록 홈페이지(www.staralliance.com)를 새단장 하는 등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실시하고 있다.

▲망고항공(Mango)

2006년 11월 15일 첫 비행을 시작한 망고항공은 현재 10대의 보잉 B737-800 항공기를 도입해 남아프리카공화국 국내선 및 탄자니아를 비롯한 주변국과의 국제선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망고항공은 현재 아프리카 대륙 내 항공사 가운데 유일하게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망고항공은 2008년에는 월드 트래블 어워즈로부터 아프리카 최고 저가항공사 상을, 2014년과 2015년에는 스카이트랙스로부터 연이어 아프리카 최고 저가항공사 상을 수상하는 등 국제적인 서비스 평가기관에서 망고항공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한 바 있다.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스타얼라이언스는 1997년 설립된 최초의 본격적인 항공동맹체로서 세계적인 네트워크와 명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얼라이언스는 ATW, 스카이트랙스(Skytrax), 비즈니스 트래블러誌(Business Traveller Magazine) 등으로부터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다.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는 다음과 같다: 아시아나항공, 아드리아항공, 에게해항공, 에어캐나다, 에어차이나, 에어인디아, 에어뉴질랜드, ANA(전일본공수), 오스트리아항공, 아비앙카, 아비앙카 브라질항공, 브뤼셀항공, 코파항공, 크로아티아항공, 이집트에어, 에티오피아항공, 에바항공, LOT 폴란드항공, 루프트한자, 스칸디나비아항공, 선전항공, 싱가포르항공, 남아프리카항공, 스위스에어, TAP 포르투갈항공, 터키항공, 타이항공, 유나이티드항공.

현재 스타얼라이언스는 매일 192개국 1330곳의 공항에 1만8500편 이상의 항공편을 띄우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스타얼라이언스 홈페이지www.staralliance.com 혹은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링크드인 등 스타얼라이언스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