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품 있는 주말여행 한국명주기행
상태바
기품 있는 주말여행 한국명주기행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관광은 국내체험여행 전문 말뚝이 T&C와 함께 기품 있는 한국문화여행‘한국명주기행 호남의 명주 죽력고와 이강주, 그 맛과 멋을 따라서’ 상품을 판매한다.
‘죽력고(竹瀝膏)’란 육당 최남선이 평양의 감홍로와 전주의 이강주와 더불어 조선 3대 명주 중 하나로 꼽았던 전통 고급술.
‘고(膏)’란 정교하고 복잡한 과정을 통해 빚은 고급의 증류주로, 약용으로 사용될 만큼 그 효능이 뛰어나다.
첫째날은 양반고을 태인에 도착, 신라말 유학자 최치원을 배향한 무성서원을 관람한 후 죽력고 양조장을 방문해 양조과정을 살펴보고 술 내리기와 시음도 하며 현재 유일하게 죽력고를 생산하는 장인 송명섭씨의 이야기도 들어본다. 이후 전주로 이동 술 박물관을 견학, 전통공연이 있는 한옥에서 한정식으로 식사를 하고 야간에는 원하는 사람들에 한해 막걸리거리로 밤마실도 나선다.
둘째날은 한옥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한옥마을을 탐방, 완주로 이동해 송광사와 고천주조역사박물관을 관람(이강주 시음)한 후 죽림온천욕을 즐기고 서울로 귀경한다. 올해는 벚꽃이 예년보다 일찍 개화할 것이라고 예상되어 송광사 진입로 오래된 벚나무의 환상적인 벚꽃이 기대된다.
이번 상품은 전통주 품평가이자 여행작가인 허시명씨가 함께 동행한다. 7일 단 1회 출발하며 가격은 29만5000원.(문의 1577-3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