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현대차 아이오닉 렌더링 이벤트 당선작 발표
상태바
SK엔카, 현대차 아이오닉 렌더링 이벤트 당선작 발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6.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지훈, 이성낙씨 수상 영예

 

SK엔카닷컴이 출시 예정 자동차의 렌더링 이미지 또는 모형을 제작해 출품하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에서 가장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인 2개의 렌더링 이미지를 선정했다.

이번 이벤트의 첫 번째 대상 자동차는 현대자동차의 최초 하이브리드 전용차 아이오닉(AE)이다.

 

고성능과 환경이라는 상반된 요소를 하나로 묶을 수 있는 열쇠가 하이브리드에 있다는 시사성을 부각한 디자인을 보여준 수상자 최지훈 씨(서울대학교 공업디자인학과 재학)는 “하이브리드 차에 대한 둔하고 주행감이 떨어진다는 편견을 깰 수 있도록 렌더링에서 스포츠카처럼 역동적인 느낌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또 한 명의 수상자인 이성낙 씨(미국 아트센터 칼리지 오브 디자인(Art Center College of Design) 재학)는 하이브리드가 주는 도심의 이미지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표현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그는 “아이오닉이 토요타의 대표 하이브리드 모델인 프리우스의 대항마로 출시되는 만큼 젊은 소비자층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생동감 있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이었으면 하는 바람을 렌더링에 반영시켰다”며 “최근 국내 자동차 업계의 브랜드 이미지가 상향화 된 만큼 자부심을 가지고 자동차 디자이너의 꿈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상작에는 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아이오닉이 출시된 후에는 실제와 가장 흡사한 렌더링 작품을 선정해 SK엔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조동영 SK엔카 성장기획담당 이사는 “이번 이벤트로 출시 예정 모델의 디자인을 예상해보고 자동차의 미래 모습을 함께 렌더링으로 표현해보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자동차의 렌더링 이벤트를 마련해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